서바루 포레스터를 위한 최적의 엔진오일 5W30 합성오일로 성능과 엔진 건강을 향상시키기

서바루 포레스터를 위한 최적의 엔진오일 5W30 합성오일로 성능과 엔진 건강을 향상시키기

올뉴K7 혼합 차량의 엔진오일 교환주기 및 용량, 규격, 순정엔진오일에 관해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을 점검 중 엔진오일 교환은 무엇보다. 중요하며, 교환주기내에 교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목 차 1. 엔진오일 교체주기2. 엔진오일 용량 및 규격3. 온도에 따른 엔진오일 SAE 점도 분류표4. 올 뉴 K7 혼합 순정 엔진오일 엔진오일을 교체할 때에는 기록된 4.8리터를 참고만 하시고, 오일을 보충한 후 오일량을 계측하는 게이지를 사용해 꼭 용량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엔진오일의 교체 주기
엔진오일의 교체 주기

엔진오일의 교체 주기

엔진오일의 교환 주기는 사용하고 있는 연료에 따라 다릅니다. 자동차 매뉴얼에 의하면 보편적인 교환주기는 가솔린의 경우 주행거리 1만 5천 k, 초과 시, 디젤 엔진의 경우 주행거리 2만 km 초과 시 혹은 12개월마다. 교체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자동차의 운행 조건이 가혹 상태가 아닐 경우입니다. 아래와 같이 가혹 조건일 경우 매뉴얼에 적힌 내용보다. 교환주기가 훨씬 빠르다.

주의사항 단점
주의사항 단점

주의사항 단점

예약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하지만 업체의 정비 상황과 사정에 따라 정해진 예약시간에 즉시 정비가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정비항목 관점에서 큰틀의 공통적으로 정비항목들을 가지고 있지만 업체별 약간의 정비 가능항목에 차이가 있습니다. 이는 업체별 보유한 장비와 인력의 차이에서 비롯됩니다. 따라서 기본 경정비가 아닌 경우라면 정비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공임나라 업체들은 직영점, 가맹점, 협력점으로 구분됩니다. 이들은 제공하는 공통적으로 서비스가 동일한 차이가 없는 부분이지만 가끔 소비자에게 혼동되는 요소로 자리합니다.

부품을 준비해 지점을 방문하는 공임나라의 서비스 시스템은 업체의 입장에선 상품 판매를 통한 이윤이 줄어든 다는 단점이지만 이는 고객의 서비스 비용절감이라는 혜택으로 자리합니다. 하지만 엔진오일 하나만 하더라도 종류가 다양하며 차량마다. 필요한 스펙이 다릅니다.

공임 공임비

공임이란 간단하게 말해 자동차 정비 서비스 이용에 발생되는 인건비용입니다. 자동차 정비 협회는 작업 시 소요되는 시간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표준 공임이라는 것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제대로 아는 일들이 많이 않습니다.

공임나라의 경우 이런 표준 공임을 전면에 제시하고 있습니다. 즉 자동차 정비가 필요한 순간 발생 가능한 비용을 사전에 미리 예측하고 업체를 방문할 수 있다는 점을 고객들의 신뢰성과 결부해 높은 인지도를 마련한 서비스인 것입니다.

0W20 합성 오일의 장점

개선된 연료 효율성 이 저점도 오일이 제공하는 마찰 감소로 인해 두드러진 연료 절약이 가능합니다. 최고의 엔진 보호 합성 오일은 오염 소지가 적어 깜짝 놀랄만한 내마모성을 제공합니다. 장기 서비스 간격 합성 오일의 내구성은 필요한 오일 교환이 사이를 연장시킵니다. 최적화된 출발 성능 0W20은 가장 추운 조건에서도 포레스터가 원만하게 작동하도록 보장합니다.

적극 추천하는 엔진오일 교환 주기

대부분의 차주들은 대한민국의 도로가 가혹조건에 해당한다고 알고 있으며, 따라서 엔진오일 교환을 매뉴얼보다. 빨리 교체합니다. 특히, 각 개인별 운전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 누구도 명확히 엔진오일의 교환 주기에 관해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거의 모든 엔진오일을 1만 km 전후로 교체를 합니다. 하지만 도로 상황과 관련 없이 엔진오일을 교체하는 기준을 아래와 같이 추천합니다.

디스크, 브레이크패드교환

준비한 제품은 브렘보BREMBO 디스크와 하겐HAGEN 세라믹 패드입니다. 패드의 경우, 과거 순정 유기물 패드와 비교해 훨씬 뛰어난 제동 성능과 함께 분진이 날리지 않는 혜택이 존재합니다. 참조하여 해당 차량은 전후 모두 센서가 없는 타입입니다. 진단기를 사용해 EPB를 해제한 후, 뒷바퀴를 탈거합니다. 디스크와 패드를 탈거 후, 전용 세정제를 사용해 세월의 흔적에 따른 각종 이물질, 분진 등을 모두 말끔히 제거합니다.

세척이 끝났으면 허브 근처에 내열 그리스를 도포합니다. 신품 디스크와 접촉면에 내열 그리스를 소량 도포한 신품 패드를 장착합니다. 안내인 볼트에 나사풀림방지제를 도포한 후, 토크렌치를 사용해 규정 토크로 체결합니다. 과거 디스크와 패드입니다. S60을 위한 유지보수 작업들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엔진오일의 교체 주기

엔진오일의 교환 주기는 사용하고 있는 연료에 따라 다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단점

예약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하지만 업체의 정비 상황과 사정에 따라 정해진 예약시간에 즉시 정비가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공임 공임비

공임이란 간단하게 말해 자동차 정비 서비스 이용에 발생되는 인건비용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