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가사간병 방문지원사업 정부 지원 바우처 가격 쉽게 알아보기

찾아가는 가사간병 방문지원사업 정부 지원 바우처 가격 쉽게 알아보기

by. 신박맨 최근 시기 정부에서 지요구하는 바우처 종류가 굉장히 다양해졌는데요. 가장 잘 알려진 문화바우처나 에너지바우처, 비롯해서 스포츠바우처, 과학문화바우처, 산림바우처가 최근 시기 생겨서 반응이 아주 좋고 아직 시범사업이지만 취지가 굉장히 좋은 농식품바우처나 우유바우처 등 굉장히 다양해졌습니다. 바우처 제도 대부분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지만 요즘에는 대상 범위도 확대되고 금액도 상향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여러 바우처 제도를 찾아보고 대상 확인부터 신청까지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와 스포츠강좌이용권
문화누리카드와 스포츠강좌이용권

문화누리카드와 스포츠강좌이용권

다음으로 연말이 다가오고 있지만 지금도 신청이 마감되지 않은 두 가지 바우처가 있는데요. 먼저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요구하는 문화누리카드는 작년까지 지원금액이 10만 원이었는데 올해 11만 원으로 인상됐고 2024년에는 13만 원으로 늘어납니다. 올해 문화누리카드 발급기간은 11월 30일 목요일 오후 6시까지 마감이고요. 이미 발급받은 문화누리가드 바우처 금액 이용 마감일은 2023년 12월 31일까지 입니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은 2024년 신청분을 올해 11월 30일까지 신청받는데요. 올해에는 만 5세에서 18세의 저소득층 가구의 청소년들과 만 5세에서 69세 장애인분들에게 1인당 9만 5,000원을 지원했지만, 내년부터는 청소년은 10만 원 장애인은 11만 원으로 금액이 인상됩니다.

시범운영 중 농식품바우처와 우유 바우처
시범운영 중 농식품바우처와 우유 바우처

시범운영 중 농식품바우처와 우유 바우처

다음은 시범사업으로 운영 중인 농식품바우처는 해마다. 시범지역이 늘어나서 올해에는 18개 지방자치단체, 215개 읍면동에서 시행하고 있는데요. 시범지역 지자체에 거주하는 중위소득 50 이하 가구에게 국내산 채소나 과일, 흰우유 등 농식품 구매비용을 지원해 드립니다. 대상자들에게 지급되는 농식품바우처 금액은 가구 인원수에 따라 1인 가구 월 4만 원, 4인 가구 매월 8만 원이 바우처로 지급됩니다.

위의 농식품바우처와 비슷한 제도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바우처하고 우유 바우처도 있습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꾸러미는 연간 48만 원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꾸러미를 제공하고요. 우유 바우처는 성장기 학생들에게 필연적인 영양소인 흰우유나 가공유, 유물품 등을 지원하기 위해 월 1만 5,000원의 바우처를 지요구하는 사업입니다.

첫만남 이용권 전자바우처 예외적 현금지원
첫만남 이용권 전자바우처 예외적 현금지원

첫만남 이용권 전자바우처 예외적 현금지원

지급방식은 국민행복카드 신청을 먼저 하신 뒤 바우처 신청시 등록한 카드사의 국민행복카드에 포인트로 지급 됩니다. 지원대상 2022년 1월1일 이후 출생 신고후 정상적으로 주민등록번호를 부여받은 아동 서비스내용 출생아당 200만원의 이용권 지급 출생아동 1인당 200만원 부득정 경우 예외적으로 현급지급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자세한건 복지로 사이트에서 참조해보세요. 신청방법 행정복지센터 직접방문 아니면 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부모급여 지급 현금지급

지원대상 2022년 1월1일 이후 출생한 만 0세1세 아동023개월 만 2세 부터는 가정양육수당 지원 서비스내용 2023년도에는 가정양육과 어린이집 양육 두가지경우로 조금 차이가 있구요 2023년도 까지는 매월 70만원과 35만원 이었던 지급액이 24년도 부터는 상향되어 지급이 된다고 하니 정말 반가운 소식이네요. 영유야 보육료 신청 필요합니다. 종일제 아이돌봄으로 지원받는 경우 지원금액에 따라 부모급여나 종일제 아이돌봄 지원 중 선택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신청방법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아니면 온라인은 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평생교육바우처

마지막은 1인당 35만 원, 최대 70만 원이 지원되는 평생교육바우처로 취미생활이나 외국어 공부부터 자격증 강좌, 학사학위 취득까지 평생교육과 연관된 여러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가 제공됩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자격은 기본적으로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이지만 1인 가구의 경우에는 120가 적용되기 때문에 내년 기준으로 1인 가구 120는 월 소득 267만 원 정도로 1인 가구라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신청 자격이 됩니다. 올해 11월 15일부터 2024년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접수 공고 사전 알림 서비스를 신청 접수하고 있는데요. 내년 사업 공고 개시 전 사전 알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바우처 신청접수 공고가 언제 뜨는지 매일 확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문화누리카드와

다음으로 연말이 다가오고 있지만 지금도 신청이 마감되지 않은 두 가지 바우처가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시범운영 중 농식품바우처와 우유

다음은 시범사업으로 운영 중인 농식품바우처는 해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첫만남 이용권 전자바우처 예외적

지급방식은 국민행복카드 신청을 먼저 하신 뒤 바우처 신청시 등록한 카드사의 국민행복카드에 포인트로 지급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