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다자녀 기준 혜택 총정리 다둥이행복카드

서울 다자녀 기준 혜택 총정리 다둥이행복카드

양육부담을 실질적으로 줄이기 위해 다자녀 혜택 기준이 3자녀에서 2자녀로 바뀝니다.


서울시 혜택
서울시 혜택

서울시 혜택

서울시의 각종 공공건물에 관하여 무료입장 혹은 50 할인 등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하며, 주요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입장료 면제 서울상상나라, 서울대공원, 서울식물원, 서울시립미술관, 서울시립과학관 등 50 할인 한강 시민공원 수영장 및 눈썰매장, , 서울시립체육시설, 등 일부 할인 세종문화예술회관, , 하수도요금, 서울자유시민대학 등 서울시 1년 이상 거주 시 제대혈 공급비용약 20만 원 감면 또한, 다둥이 행복카드 협력업체를 선정하여 할인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국립 문화시설의 혜택
국립 문화시설의 혜택

국립 문화시설의 혜택

문화체육관광부는 2자녀 가구에도 국립극장과 박물관 등 국립 문화시설의 다자녀 할인 혜택 기준을 적용하며, 다자녀 우대카드 외에 가족관계증명서 등도 증빙서류로 허용할 예정입니다. 또한 전시를 관람할 때 영 유아 동반자가 첫번째 입장할 수 있는 신속 처리제패스트트랙 도입도 검토할 예정입니다.

· 국립극장은 올 9월 이후 기획공연부터 가족관계증명서에 2인 이상 자녀가 표기되어 있다면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경기도 혜택
경기도 혜택

경기도 혜택

경기도는 2자녀 이상 다자녀 가구에 관하여 공영주차장 50 할인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으며, 이는 성남시에도 연관된 내용입니다. 또한 전역으로 가맹점이 있는 아이플러스카드 발급을 통해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경기도 아이플러스카드 혜택은 아래 링크를 통해 더욱 제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를 포함한 전국 아이플러스카드 가맹점은 아래 부록 파일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성남시 혜택

성남시는 3자녀 이상 가구에 관하여 다음과 같은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다자녀가정 아동양육수당 지원 월 10만 원 인 성남 다자녀사랑 안심보험료 지원 7년 보장 다자녀가구 전세자금 대출 금리 지원 연중 수시 다자녀가구 대학생 등록금 지원 다자녀가구의 셋째 이상 미혼 대학생 등 성남시는 2자녀 이상 가구에 관하여 다음과 같은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다자녀 자동차 표지 발급 성남시 공영주차요금 50 감면 등 성남시가 공급하는 여러가지 혜택은 아래 링크를 통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정부 혜택

합계출산율이 점차 낮아지고 있는 현재 정부는 다자녀 기준을 3명에서 2명으로 완화하고 아래와 같은 여러가지 지원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공공주택 다자녀 특별제공 청약 차량 구입 시 취득세 면제 및 감면 혜택 여러가지 문화시설국립극장 및 박물관 등 이용료 할인 혜택 초등 돌봄 교실, 어린이 돌봄 서비스 신청 자격 증대 등 위의 혜택은 시나 지본연의 혜택과 중복될 수 있으며, 시행 시기 및 방법 등은 정책 별로 상이합니다.

자치구 혜택

강원도 자치구별 혜택은 시청이나 군청,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 과정이 아주 번거롭기 때문에 정부 24 사이트를 활용하여 자치구 혜택을 한 번에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강원도 강릉시의 다자녀 가정 혜택 조회 예시입니다. 2024년 변경되는 출산지원금 지역별 혜택에 관하여 알아보세요. 2024년 변경되는 부모급여 100만 원과 사용처에 관하여 알아보세요. 이상 강원도 다자녀 기준 및 혜택 총정리 반비다복카드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서울시 혜택

서울시의 각종 공공건물에 관하여 무료입장 혹은 50 할인 등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하며, 주요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립 문화시설의 혜택

문화체육관광부는 2자녀 가구에도 국립극장과 박물관 등 국립 문화시설의 다자녀 할인 혜택 기준을 적용하며, 다자녀 우대카드 외에 가족관계증명서 등도 증빙서류로 허용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혜택

경기도는 2자녀 이상 다자녀 가구에 관하여 공영주차장 50 할인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으며, 이는 성남시에도 연관된 내용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