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건강보험 연말정산 요건 한도 부양가족 관련 계약자 피보험자

보험료 건강보험 연말정산 요건 한도 부양가족 연관 계약자 피보험자

근로자라면 누구나 내는 4대 보험료, 개인적으로 가입하신 실비보험들, 마지막으로 부양가족들의 보험료까지 공제하는 방법까지 다. 알려드립니다. 연말정산에서 보험료는 크게 4대 보험료와 보장성보험으로 나누어지며 공제방법 또한 소득공제와 세액공제로 나뉘어 있습니다. 근로자들은 급여를 받을때마다. 회사에서 4대 보험료 원천 부과된 후 입금을 받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건강보험료, 장기요양료, 고용보험료는 근로자가 납부한돈 전액이 소득공제가 됩니다.

그리고 저희가 일반적으로 보장성 보험들상해암자동차등등은 납입하신 돈의 1215가 세액공제가 됩니다.


imgCaption0
세액공제방법

세액공제방법

보장성 1년 동안 납입액 합계액100만 원 한도 x12공제액 장애인전용보장성 1년 동안 납입액 합계액100만 원 한도 x15공제액 일 년 동안 아무리 많은 돈을 납입했다고 해도 한도는 연100만 원을 넘을수 없습니다. 한도액이 적은편이라 1년동안 총 300만원을 내셨다고 해도 100만원 한도에 걸려 12만 원의 세액공제만 가능합니다. 100만 원 x1212만 원 공제가능 한 해 동안 납입총액이 50만 원이라면 50만 원 X126만 원 공제가능이 되는 것이죠 공제방식은 아주 단순합니다.

자동차 가격은 매기지 않아요

지금은 4,000만 원 넘는 자동차를 보유한 지역가입자에게 추가로 건보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대 그렌져 같은 차를 갖고 있으면 월 3만 원가량 보험료 더 나왔어요. 물론 감가상각을 고려해 오래된 차는 보험료 부과대상에서 빠졌습니다. 올해부터는 아무리 비싼 자동차라도 건보료 부과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지금 약 9만 가구 정도가 자동차 때문에 건보료를 더 내고 있었는데, 당장 올해부터 추가적으로 내던 보험료 없어지게 될 전망입니다.

나이 요건

나이 요건은 20살 이하 혹은 60세 이상이며 단 근로자 본인과 그리고 장애인은 나이 요건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인적공제의 소득요건과, 나이요건, 생계요건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세 가지 요건이 모두 충족이 된다면 한 명당 150만 원의 기본공제를 받을 수 있고, 등등 추가공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직계존속부모, 조부모님 등본상 주소가 달라도 실제로 부양하면 가능합니다. 형제자매, 기초수급자, 위탁아동 같이 동거를 해야 가능하고 취학, 질병, 근무, 사업의 이유로 일시적으로 퇴거는 허용단 증명서류 제출 인적공제는 연말정산 시 세금을 감면받을 수 있는 중요한 공제입니다.

소득요건과 중복 공제 여부 등을 파악하여 공제를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보험료 미납 시 신용등급 하락 및 통장압류

건강보험료 미납은 대출금 연체로 간주되어 신용등급에 영향을 명확히 생긴다고 합니다. 2021년 신용등급제에서 공공요금, 보험료 등의 미납 기록이 신용평가에 반영되어 신용점수 하락이 발생합니다. 1, 건강보험료 미납 대출 영향 건강보험료 미납으로 인한 신용점수 하락은 대출 신청 시 제한을 받을 수 있는데요, 신용정보원 등에 등재되면 대출 및 카드 발급에 제약이 생길 수 있어요. 2. 건강보험료 미납 연체금액 계산 건강보험료 미납 시 연체료는 납부 기간 후 30일 동안에 따라 변동되며 최대 5까지 적용된다고 합니다.

무섭죠? 어느 날 갑자기 아무 문제없던 나의 신용에 문제가 생겼다거나 이유 없이 통장압류등이 발생하게 된다면 건강보험료 미납으로도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필요한 재원

이 프로그램을 위한 재원은 8개 신용카드 회사와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이 함께 조성한 사회공헌 기금으로 마련되었습니다. 이들 기업과 재단은 금융 취약 청년들에게 건강보험료 지원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취약한 청년들은 의료 사각지대에서 벗어나 의료 수급권을 되찾을 수 있으며,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게 됩니다. 위와 같이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의 건강보험료 지원 프로그램은 취약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금융 소외 계층이 신용을 회복하여 안정되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은 앞으로도 연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세액공제방법

보장성 1년 동안 납입액 합계액100만 원 한도 x12공제액 장애인전용보장성 1년 동안 납입액 합계액100만 원 한도 x15공제액 일 년 동안 아무리 많은 돈을 납입했다고 해도 한도는 연100만 원을 넘을수 없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자동차 가격은 매기지

지금은 4,000만 원 넘는 자동차를 보유한 지역가입자에게 추가로 건보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이 요건

나이 요건은 20살 이하 혹은 60세 이상이며 단 근로자 본인과 그리고 장애인은 나이 요건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