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과일 사과대추 나무, 병충해 방제

작은 과일 사과대추 나무, 병충해 방제

우리나라에서 재배되고 있는 대추는 크게 일반대추와 왕대추로 구분하며 일반대추의 품종은 여러 품종이 있으나 복조를 제외한 나머지 품종은 거의 재배되지 않고 있고 왕대추는 천황과 황실 품종이 대표적입니다. 대추는 10월이되면 충분히 익은 후 수확하며 생과는 말린 대추보다. 10여 일 정도 늦게 충분히 더 익혀서 수확합니다. 대추는 맛이 달고 독이 없으며 속을 편하게 하고 오장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하며 독성 물질과 발암 물질 또한 제거해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비타민C, 식이섬유, 무기질 등은 노화 방지와 면역력을 증진 시킨다.


대추나무 병충해
대추나무 병충해

대추나무 병충해

대주나무 병충해중에 가장 심각한 손해를 입히는 것이 빗자루병입니다. 빗자루병은 작은 가지가 많이 발생하면서 잎은 너무 작아지고 황록색의 잎이 밀생 하여 마치 빗자루 모양 처럼 되는 병인데 처음 발병 하면 나무의 일부분에서만 볼 수 있지만 그 후 1년2년 이내에 전체 나무로 번져서 나무가 죽게 되는 두려운 병입니다. 빗자루병 퇴치 농약으로 옥시테트라사이클린, 이 있으며 200배로 희석해서 4월5월 핑이 나올 때 와 7월8월 대추 결실기에 두 번 주입하면 34년간은 병을 크게 완하 시킬 수 있습니다.

빗자루병을 예방하려면 무병묘목을 심어야 하고 병을 옮기는 매개충인 마름무늬매미충 방제를 4회 정도하고 증상을 보이는 수목은 적용약재를 수관 주사 합니다.

대추차 만드는 방법
대추차 만드는 방법

대추차 만드는 방법

재료 건대추 1015개, 생강 1토막 작게 다진 것, 계피 1토막 작게 다진 것, 설탕 약간, 잣, 물 1리터 1. 건대추를 깨끗이 씻은 뒤 물에 1시간 정도 담궈서 불립니다. 2. 불린 건대추가 부드러워지면 물기를 제거하고 씨를 제거한 후 잘게 잘라줍니다. 3. 주전자에 불린 건대추, 다진 생강, 다진 계피를 넣고 물을 부어주세요. 4.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에서 20분 정도 끓입니다. 5. 끓인 대추차를 거름에 걸러낸 후 다시 주전자에 대추차를 넣고 기호에 맞춰 설탕을 살짝넣고 끓입니다.

5. 마지막으로 잣을 넣고 고루 섞어주면 대추차가 완성됩니다. 6. 이후 따뜻한 상태로 마셔도 좋고 차를 식혀 냉장보관련하여 차게 마셔도 맛있습니다.

대추나무 심는 시기
대추나무 심는 시기

대추나무 심는 시기

대추나물 심는 시기는 가을 낙엽이 진 후부터 봄 새순이 나오기 전까지가 심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4월 식목일 전쯤 심는 게 좋으며 품종에 따라 심는 거리 가 다릅니다. 심는 방법은 묘목이 들어갈 정도의 구덩이를 파고 잘 썩은 퇴비를 밑에 넣고 흙을 살짝 덮은 다음 대추나무 묘목을 넣고 부드러운 흙으로 잘 넣어 줍니다. 최근 대추수목은 접목을 한 나무이기에 접목 부위에 비닐 등으로 감 싼 곳이 있습니다.

심을 때 접목 부위가 땅속으로 들어가지 않게 심어야 합니다. 심고 나서 잘 밟은 다음 물을 주시면 대추나무 묘목 심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드시는 방법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겨울철이나 감기에 걸렸을 때 생강, 꿀과 함께 먹으면 정말 좋습니다. 티백이나 청이 있으시다면 따뜻한 물에 타 드시면 되며, 말린 대추가 있으신 분들은 다음 과정을 따라주세요. 말린 대추, 꿀, 생강을 준비해 줍니다. 겉면에 이물질이나 농약이 묻어있을 수 있으니 물과 식초를 101로 희석한 물에 10분 정도 담궈주세요. 그 동안 생강과 다른 재료를 잘 씻고 깍둑썰기로 썰어주세요 10분 담궈둔 대추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고, 물기를 털어줍니다.

큰 냄비에 재료를 다. 넣고 물을 충분히 넣어주세요. 나중에 전부 으깰거기 때문에 물이 많아도 괜찮습니다.

사과 대추 병충해 방제

사과 대추나무의 해충을 방제하는 것은 건강하고 생산적인 수확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사과 대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반적인 해충과 해충 방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진딧물 이 작은 곤충은 식물 수액을 섭식하여 잎이 말리거나 뒤틀리게 만듭니다. 진딧물을 방제하려면 살충 비누나 님 오일을 사용하십시오. 무당벌레나 풀잠자리 같은 자연 포식자를 소개할 수도 있습니다. 비늘 곤충 비늘은 식물의 가지와 잎에 작고 밀랍 같은 돌기로 나타납니다.

심하게 감염된 가지를 가지치기하고 폐기합니다. 비늘을 조절하기 위해 원예 오일이나 살충 비누를 바르십시오. 거미 진드기: 거미 진드기는 잎에 점을 찍거나 변색되게 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추나무 병충해

대주나무 병충해중에 가장 심각한 손해를 입히는 것이 빗자루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추차 만드는 방법

재료 건대추 1015개, 생강 1토막 작게 다진 것, 계피 1토막 작게 다진 것, 설탕 약간, 잣, 물 1리터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추나무 심는 시기

대추나물 심는 시기는 가을 낙엽이 진 후부터 봄 새순이 나오기 전까지가 심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