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대한 나라별 반응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대한 나라별 반응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한다는 소식을 한번씩 들어봤을 겁니다. 일본에서 원전을 다시 재가동을하면 일어나는 발생, 그리고 원전 오염수를 해양에 방류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오후 1시 예정 후쿠시마 원전 49년이 지난 일본 내 최고령 다카하마 원전이 재가동을 한다고 합니다. 일본 정부는 연료비 상승, 전력난 심화 속에 49년 된 원전을 재가동을 할 수 밖에 없지만 지진을 비롯한 자연재해가 잦은 일본에서 사고 위험이 큰 다카하마 원전을 지속적인 가동을하면 제 2의 후쿠시마 원전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니케이에 1974년 지어진 다카하마 원전 1호기가 지난달 28일부터 재가동을 시작했다. 무려 49년간 운용된 최고룡 원전인 다카하마 1호기는 2011년 도쿄전력의 후쿠시마 제1원전 사고 당시 정기검사로 관리를 멈췄다가 다시 재가동에 들어간 것입니다.


imgCaption0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시기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시기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시기는 8월 24일 오후 1시에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예정입니다. 즉, 후쿠시마 오염수가 30년동안 134만톤이 바다로 흐러가게 됩니다. 도쿄전력은 다핵종제거설비를 거쳐 후쿠시마 제 1 원전 내 저장 탱크에 보관된 오염수를 바닷물과 희석해 1km 길이 해저터널을 통해 원전 앞바다에 방류할 예정입니다. ALPS로 정화 처리하면 세슘을 비롯한 방사성 물질 62종을 제거할 수 있고 삼중수소와 미량이기는 하지만 탄소 14 핵종도 남습니다.

도쿄전력은 ALPS로 거를 수 없는 삼중수소는 바닷물과 희석해 농도를 일본 규제 기준 40분의 1인 L당 1천 500베크렐 Bq미만으로 만들어 방류 예정입니다. 오늘 오염수 방류 예정 후쿠시마 원전 사고 2011년 3월 11일 가 발상한 후 12년이 지났습니다.

예측되는 피해

일본의 서부 태평양 지역은 해류의 영향을 받는 지역으로, 일본의 동해안을 따라 북쪽으로, 북태평양으로 퍼지게 됩니다. 이 지역에서 방사성 오염수 방류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지만, 구체적인 손해 규모는 아직 분명하지 않습니다. 이는 방출 방법이나 방사성 물질의 확산 방식에 따라 다르기 때문입니다. 중국과 우리나라 등 일본의 이웃 국가들은 잠재적인 영향에 대한 우려로 강하게 반대하고 있으며, 이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국제적인 협력이 필요합니다.

방사성 물질은 생물체를 통해 확산되므로, 우리나라의 해양 생태계와 해산물 등에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 이슈를 조심스럽게 다루어야 하며, 국제사회의 협력을 통해 안정되는 해결책을 모색해야 합니다.

소금대란이란?

우리 몸에서 필요한 성분 중 하나인 소금은 각종 요리에 필요한 재료입니다. 그러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인해 서해와 남해 인근 염전이 방사능으로 오염되어 염전에서 생산되는 소금이 방사능에 오염될 우려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소금 대란이 일어나고, 수산물 소비 위축도 우려되고 있습니다. 서울 시내의 대형마트에서는 벌써 소금 입고 지연 안내문이 걸려있습니다.

일본산 수입 금지 중인 국가

2011년 원자력발전 사고 후, 55개국이 일본산 식품의 수입 금지를 포함한 규제를 공개한 가운데 현재 규제를 계속 시행하고 있는 국가로는 한국과 중국, 홍콩, 대만, 러시아, 마카오,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등 7개 국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시기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시기는 8월 24일 오후 1시에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예측되는 피해

일본의 서부 태평양 지역은 해류의 영향을 받는 지역으로, 일본의 동해안을 따라 북쪽으로, 북태평양으로 퍼지게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금대란이란

우리 몸에서 필요한 성분 중 하나인 소금은 각종 요리에 필요한 재료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