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깜짝 놀랄만한 비밀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깜짝 놀랄만한 비밀

발톱무좀 혹시 걸려보신 분 계신가요? 발톱무좀은 발톱에 생기는 질환 중 하나로, 주로 피부 질환을 유발하는 곰팡이 종류인 무좀균이 발톱에 감염되어 생겨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제가 몇 개월 전부터 양쪽 새끼발가락 발톱이 한쪽은 갈라지고 한쪽은 두꺼워지면서 이상하게 변형이 되기 시작하게 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크게 통증도 없고 새끼발톱만 증상이 있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수개월 이 지난 며칠 전, 운동화를 신고 걷다가 갑자기 나타난 자전거를 피하려고 급하게 서게 되는 상황이 생겼는데 왼발이 살짝 밀려서 그런지 왼쪽 새끼발가락에 고통이 있어 집에 와서 보니 나뉜 부분이 통째로 들려서 흔들거리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위 사진 참조 사람이 닥쳐야 움직인다고, 저도 그때부터 발톱무좀이라는 것에 대하여 알아보기 시작을 하였는데요, 함께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풍과 건조는 필수로
통풍과 건조는 필수로

통풍과 건조는 필수로

발톱무좀을 없애기 위해서는 발을 씻는 것만큼 통풍과 건조가 중요합니다. 덥고 습한 여름철이면 음식이 쉽게 상하는 것처럼, 곰팡이균이 쉽게 번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발이 젖은 상태라면 발가락 사이까지 잘 말려 건조해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이때는 드라이기를 활용하시는 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여름철에는 땀이 나거나 장마에 발이 젖는 등, 발이 습한 상황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무좀을 조금이라도 예방하기 위해서는 통풍이 잘 되는 신발을 신으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여성분이라면 하이힐이나 부츠, 장화 등을 피하시는 게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에 도움이 됩니다.

발톱 무좀은 매우 자주보이는 문제이며, 직접 치료하거나 무의식적으로도 치유하거나 경험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발톱과 발을 깨끗이 유지하고, 신발과 양말을 규칙적으로 정리하는 것입니다. 이와 비슷한 간단한 습관들이 무좀을 예방하고,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막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자신의 건강을 챙기고,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한 발톱 무좀 치료
심한 발톱 무좀 치료

심한 발톱 무좀 치료

자가치료가 도움이 되지 않거나 무좀이 심해진 경우에는 의사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의사는 일반적으로 발톱 무좀 치료약을 처방합니다. 이런 약물은 내복약 혹은 외용약이 될 수 있으며, 감염의 정도와 관련해 따라 선택됩니다.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제대로 복용하거나 사용하면, 이와 비슷한 약물은 무좀을 완전히 제거하는 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치료가 종료된 후에도 무좀 예방법을 계속 실천해야 해야만 되는 것입니다.

발톱무좀의 치료

손발톱진균증은 KOH도말검사, 진균배양검사, 손발톱 조직진균검사 등으로 확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손발톱박리증, 손발톱거침증 등의 여러가지 손발톱질환을 손발톱진균증으로 오진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치료 전 전문의의 진단을 받을 것을 권유합니다. 손발톱진균증의 국소 치료로는 항진균제의 도포, 외과적 치료, 광역동 치료, 레이저 치료 등이 있고, 전신 치료로는 이트라코나졸, 플루코나졸, 테르비나핀 등의 경구 항진균제 복용이 있습니다.

현재까지 거의 유일하게 일관적인 효과를 나타내는 치료법은 경구 항진균제 복용으로, 환자의 나이, 최애하는 치료법, 원인 진균, 이환 정도, 손톱인지 발톱인지, 다른 약물과의 상호작용 등을 모두 고려하여 맞춤 치료를 하게 됩니다.

약물 상호작용이나 동반 질환으로 인해 경구 항진균제 복용에 제한이 있는 경우, 여러가지 방법의 국소 치료를 고려하게 됩니다.

발톱무좀의 증상은?

1. 발톱의 색이 변하거나, 얼룩이 생길 수 있으며, 이는 흰색, 노란색, 갈색, 혹은 검은색일 수 있다고 합니다. 2. 저와 같이 발톱이 굵어지거나, 갈라지는 등 기형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발톱이 두꺼워지고, 거칠거나 허물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4. 발톱 근처에 증식이 발생하거나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5. 감염된 발톱이나 손톱이 부서지거나 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및 발톱무좀 치료 방법은? 발톱무좀 치료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스스로 치료를 하기 위하여 자가치료를 선택하였지만 자가치료가 가능하지 않거나 증상이 심각해지면 반드시 의사의 진료 혹은 소개를 받으시고 치료를 하시길 바랍니다. 1. 발의 깨끗함과 건조 유지 무좀균은 습하고 따뜻한 환경에서 번성하기 때문에, 발톱 및 발을 언제나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통풍과 건조는 필수로

발톱무좀을 없애기 위해서는 발을 씻는 것만큼 통풍과 건조가 중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심한 발톱 무좀 치료

자가치료가 도움이 되지 않거나 무좀이 심해진 경우에는 의사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톱무좀의 치료

손발톱진균증은 KOH도말검사, 진균배양검사, 손발톱 조직진균검사 등으로 확진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