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5 수분센서 없는 연료필터로 셀프 교체 후기 ( 수분센서 빼는 방법)

QM5 수분센서 없는 연료필터로 셀프 교체 후기 (+수분센서 빼는 방법)

지난 번에 시계줄을 교체하면서 세트로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공구를 나열한 사진인데 이미지 시계를 뒤집었을 때 뚜껑의 모양에 따라 필요한 적절한 공구를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시계를 뒤집어보시면 사각형 뚜껑으로 시각적으로 보시면 전혀 빈틈이 보이질 않지만 시계공구 중에 위 사진처럼 메탈로 된 헤라를 병뚜껑 따는 듯이 자세로 잡고선 시계 뒷면의 사각형 뚜껑의 면을 하나씩 움직여보시면 걸리는 부분이 있고 거기에 숟가락으로 병뚜껑을 따듯이 해보시면 뚜껑이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이 시계의 경우는 글자가 똑바로 두었을 때 위쪽 부분에 홈이 걸려서 그쪽에 힘을 주어 땄는데 이건 시계마다. 다를 수가 있는 거 같습니다. 시계뚜껑을 따보시면 아래쪽에 너무 작은 크기의 379 RENATA 이런 글씨가 적혀있었으나 인터넷에서 Renata 379로 검색을 해서 구입을 하면 호환이 됩니다.


녹슨 줄을 걷어낸 채로 오래 놔두지 마세요.
녹슨 줄을 걷어낸 채로 오래 놔두지 마세요.

녹슨 줄을 걷어낸 채로 오래 놔두지 마세요.

이 경우엔 초보이신 분들이 많이 해당됩니다. 기타줄 교체를 위해 저에게 가져오면서 미리 줄을 걷어내고 줄 없는 기타를 들고 오시는 분들이 지속해서 있습니다. 또한 오시면서 핀을 분실하거나 새들이 어디로 갔는지 사라져 버린 경우도 있었구요. 기타는 어느 정도 줄 텐션을 받아야 하는데 너무 오랜 시간 줄을 걸어놓지 않으면 넥에 문제가 생깁니다. 기타의 컨디션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물론 몇 시간 정도는 괜찮습니다.

다음으로 교체할 새 줄을 미리 펴놓습니다.
다음으로 교체할 새 줄을 미리 펴놓습니다.

다음으로 교체할 새 줄을 미리 펴놓습니다.

둥글게 감겨있는 줄을 미리 펴놔 주세요. 둥글게 감겨있는 줄은 철저히 보시면 코일이 감긴 것이기에 오랜 시간 둥글게 감긴 상태는 매우 좋지 않습니다. 갑자기 오시는 줄 교체 손님은 어쩔 수 없이 포장에 둥글게 담긴 줄을 그대로 교체하고 있지만, 제가 활용하는 기타는 최소한 반나절 전 미리 사용할 줄을 길게 펴놓습니다. 한쪽 방향으로 휘어진 오래 보관된 줄은 제대로 소리를 내줄 수 없습니다.

해외 기타를 만드는 최고수 제작자 분들은 절대 감긴 줄을 바로 꺼내 교체 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기타줄을 교체하기 전에 펴놔야해야만 되는 점은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이랍니다. 여러분도 한번 오늘 전 길게 펴놓은 줄을 사용해보시면 아마 미세하게 다른 점을 느끼시는 민감한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디젤 시계 배터리 교체 방법
디젤 시계 배터리 교체 방법

디젤 시계 배터리 교체 방법

1. 뒤판의 홈부분에 가위를 벌려 걸어줍니다. 6개 정도의 홈이 있었으나 대각선으로 크게 2군데 가위를 고정하시면 됩니다. 전 공구 없이 작업하는거라 창상방지용 장갑을 착용하고 진행했습니다. 참조하여 메탈 시계의 경우 시계줄을 미리 분리하셔야 합니다. 이후 시계 반발 방향으로 힘줘서 돌려주면 뒷판 뚜껑이 살짝 열립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그러고 시작하는 살살 풀어서 열어줍니다. 시계를 고정하는 플라스틱을 탈거하시면 배터리를 탈거할 수 있습니다.

2. 뒤판 뚜껑이 열리면 배터리를 꼭 확인해 줍니다. 크기나 모델명이 비슷한 게 너무 많아서 같은 걸로 넣어주시길 추천드립니다.

기타줄 교체 전 준비

먼저 기타줄을 교체하기 전에 바닥에 꼭 기타사이즈만한 천을 깔아 놓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 귀찮아서 소파에서 기타줄을 교체한 적이 있었습니다. 부드러운 가죽쇼파라서 별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교체 후살펴보니 볼펜 등으로 낙서한 듯 눌린 자국이 생겼더군요. 그것은 소파 중간 중간에 있는 장식품 겸 고정 단추였습니다. 꼭 바닥에 기타사이즈만한 천을 깔아주세요. 휴미캣도 좋겠네요. 휴미캣을 바닥에 까는 작업 천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줄 교체 직전 꼭 등등 상판 위에 천을 깔아주세요.

언젠가 마틴 기타의 줄을 갈다가 니퍼를 놓쳐 상판위로 추락~ 상판에 덴트를 만든 적이 있었습니다. ㅠ.ㅠ 또 줄을 끼우다가 줄 끝으로 상판을 주욱 기스 낸 적도 있구요. 또 한번은 커다란 시계를 차고 있었는데 즉시 움직이다가 등등 바인딩에 시계줄로 지나가면서 찍힘을 생기게 한 적도있었습니다. 이렇듯 상판 위는 작업 때마다. 위험과 사고가 도사리고 있습니다.

픽업기타특히 피에조의 경우 줄을 한 번에 교체하지 마세요. 리페어샵에서 픽업 장착시 각 현의 밸런스를 유의하며 픽업을 장착합니다.

즉 100의 소리가 난다고 하면 각 줄마다. 밸런스는 16.7% 씩이 되어야 구체적인 밸런스의 픽업 소리가 나오죠. 그런데녹슨 줄을 일제히 싹 다. 걷어내면, 새들을 눌렀던 힘이 갑자가 사라지면서 새들이 움직일 수 있습니다.

디젤 시계 배터리 교체 후기

교체 완전한 디젤 시계입니다.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모습에 제가 뿌듯하네요 어려워 보이지도 않지만 막상 해보시면 너무 쉽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녹슨 줄을 걷어낸 채로 오래 놔두지

이 경우엔 초보이신 분들이 많이 해당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교체할 새 줄을 미리

둥글게 감겨있는 줄을 미리 펴놔 주세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디젤 시계 배터리 교체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