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선알미늄 주가 전망 평가 이낙연 관련주

남선알미늄 주가 예상 평가 이낙연 관련주

이번 글은 조일알미늄 주가 가정 및 주식 섹터와 관련주 정보를 비롯해 본 기업의 사업 분야 내용을 포함하는 조일알미늄018470 주식 종목 분석 내용을 제공합니다. 조일알미늄018470은 1975년 설립된 기업으로 2차 전지나 Fin재, 건축에 활용하는 내장재 및 외장재, 방음 벽재, 보온재 등등 여러가지 상품에 사용될 수 있는 소재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영위하고 있는 알미늄 산업의 경우 경기 변동에 민감한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조일알미늄의 관련주 및 주식 섹터와 테마주로는 비철금속 관련주, 알루미늄 관련주가 있습니다. 국내외 시장의 불안정으로 인해 국내 조달청이 최근 비철금속의 비축량을 늘리겠다는 보도와 함께 조일알미늄의 주가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무료 주식강의 앱 추천
무료 주식강의 앱 추천

무료 주식강의 앱 추천

왕초보 투자교실은 2019년도부터 기본 주식강의를 비용 없이 공표하고 있습니다. 왕초보 투자교실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회원가입없이, 독특한 권한없이 비용 없이 공개해 둔 주식 강의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식강의를 모두 읽는데는 빠르면 하루, 늦으면 23일정도 소요됩니다. 주식투자가 처음이신 분들은 주식시장에 어떠한 방안으로 접근해야하는지 한번 읽어보시고 투자하시면 좋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위의 링크로 접속하시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왕초보 투자교실 앱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위의 링크로 접속하시면 애플 앱스토어에서 왕초보 투자교실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피제이메탈 재무분석
피제이메탈 재무분석

피제이메탈 재무분석

실적 다음으로 피제이메탈 실적 추이를 살펴보면, 2021년을 기점으로 매출 및 영업이익이 대폭 증가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더 큰 증가세가 예상됩니다. 여기에 점차 원재료 가격 안정화도 실현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영업이익 또한 커지지 않을까 기대하실 수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요즘에는 유럽을 시작으로 한국 뿐만 아니라 아시아 지역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되는 분위기라 이로 인한 중국 상하이, 베이징 봉쇄가 장기화되고 세계적인 공급망이 좁아지면서 원재료 가격이 재상승할 우려도 있습니다.

양뱡향을 모두 고려하여 접근하시는 게 맞다고 판단됩니다. 재무비율 피제이메탈 재무비율의 경우 영업이익률이 2021년을 기점으로 10를 상회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이전 5 수준에 상대적으로 2배 이상 증가한 수준입니다.

최근 5년 일봉 차트 분석

2020. 4. 6 고점에서 방대한 거래량을 동반한 세력 이탈의 움직임이 있습니다. 이후 고점은 점차 낮아지고 있으며, 최근 고점이 낮아지는 추세를 살짝 벗어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2022년 10월 바닥을 잡으며 저점은 높아지고 있는 일종의 삼각수렴 형태가 나타나고 있으며, 지지가 잘 발생하면 추세가 전환될 수 있습니다.

재무 분석

매출액은 정체 상태이지만 2020년 이후 연마다 적자이던 영업이익이 2023년 들어 분기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이런 추세가 이어진다면 주가는 탄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34로 안정적이며, 유보율도 381로 나쁘지 않습니다. 영업이익과 별개로 수익성 지표는 크게 좋지 않습니다. 이 부분도 개선이 되면 주가가 탄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이후 발행주식수는 일정합니다.

피제이메탈 주가전망

피제이메탈 영업이익치는 2022년 1분기 기준 영업이익치에 총 4분기에 해당하는 4를 곱한 약 332억 원을 사용하겠습니다. 멀티플의 경우 대한민국 기업 평균 멀티플인 10배를 주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영업이익률 10라는 현재의 수준, ROE 40 등을 고려하고, 최근 알루미늄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느는 추세이며, 주요 거래처인 포스코 광양제철소와의 입지적 이점과 관계, 그리고 약 50 달하는 국내시장점유율을 고려하면 꽤나 보수적인 접근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른 피제이메탈 적정 시가총액은 약 3,320억 원이 되며, 이는 현재 수준에 상대적으로 약 254 높은 수준입니다. 결과적으로 피제이메탈 주가전망치는 약 13,000원 정도로 기대해보겠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적은 종목이기 때문에 과감한 투자를 진행하기에는 크게 우려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무료 주식강의 앱 추천

왕초보 투자교실은 2019년도부터 기본 주식강의를 비용 없이 공표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피제이메탈 재무분석

실적 다음으로 피제이메탈 실적 추이를 살펴보면, 2021년을 기점으로 매출 및 영업이익이 대폭 증가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더 큰 증가세가 예상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최근 5년 일봉 차트 분석

2020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