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시작하기 #1 무료 호스팅, 도메인 만들기

워드프레스 시작하기 #1 무료 호스팅, 도메인 만들기

2. 새 페이지가 열리면 광고사진이나 글귀는 계속 바뀐다. 내 화면이랑 다르다고 당황해하지 말고, 바뀌지 않는 부분이 오른쪽 상단의 시작하기 버튼 그 부분을 선택 3. 화면이 바뀌고 카카오계정 로그인이 뜹니다. 한국사람이라면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인원은 없습니다.. 카카오계정이란 카카오톡을 이야기하는 것이니 당황해하지 말고 카카오계정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4. 가입을 시작한다면서 이메일을 이야기합니다. 이메일은 카카오톡에 들어가면 계정을 알 있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에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차후에 포스팅하기로 합니다. 이메일이 있습니다. 아니면 새 이메일이 필요합니다. 두 개 중 본인에게 해당하는 것을 고르면 됩니다. 거의 모든 노란 표시의 이메일이 있습니다를 선택하면 됩니다. 5. 이메일이 있습니다를 터치하시면 카카오계정 서비스약관에 동의하라는 표시가 나옵니다.


imgCaption0
콘텐츠 매체

콘텐츠 매체

검색 매체와는 달리 콘텐츠 매체는 키워드 탐색으로 광고가 노출되는 것이 아닌, 서비스 사용자가 작성한 콘텐츠와 내 광고가 관련이 있을 때 해당 콘텐츠 지면에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를 의미합니다. 네이버 매체를 타겟팅 설정 시 광고는 네이버 블로그, 지식in, 카페와 또한 밴드에도 노출됩니다. 파트너 매체를 타겟팅 설정하면 네이버 검색광고와 제휴되어 있는 콘텐츠 파트너 사이트에 파워링크 광고가 노출됩니다. 주요 콘텐츠 파트너 매체로는 만개의 조리법 PC, 뽐뿌 모바일 등이 있습니다.

콘텐츠 매체 노출 영역에 대한 체계적인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바랍니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 광고소재가 저희가 요구하는 지면과 순위에 노출될 수 있을까요?이제는 파워링크 광고소재가 어떤 원리로 노출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검색 매체

검색 매체는 사용자들이 광고가 게재되는 키워드 혹은 연관된 검색을 했을 때, 그 결과 로서 이용자의 검색 의도가 반영된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를 의미합니다. 네이버 및 검색 포털 매체를 타겟팅할 시 아래와 같이 통합검색 영역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 네이버 쇼핑 이상 PC, 모바일 공통, 검색 탭 VIEW,지식in PC과 ZUM 포털에 게재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한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통합검색 지면 기준으로 PC는 최대 15개, 모바일은 최대 5개까지 1 페이지 내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이 때 노출되는 홍보 개수는 키워드 입찰한 광고주 수와 네이버 알고리즘 키워드 쿼리량 등을 고려에 따라 달라집니다.

광고소재 노출 원리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네이버 파워링크 검색광고는 RTB 기반의 광고상품입니다. 실시간으로 여러 광고주들이 노출 키워드와 지면을 두고 입찰 경쟁하여 우위에 있는 광고주의 광고소재가 가장먼저 노출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우위에 있을 수 있을까요? 이를 결정짓는 여러 대표 요소들이 있었으나 그것은 바로 (1) 키워드 최대 입찰가와 (2) 홍보 품질지수입니다. 설정한 키워드 최대 입찰가와 홍보 품질지수가 높으면 높을수록 광고가 높은 순위로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홍보 품질지수

홍보 품질지수는 내 광고가 다른 광고와 비교해서 얼마나 검색 사용자의 의도와 요청을 충족하고 있는가를 나타낸 상대적 지수입니다. 네이버에서는 품질지수를 7단계로 분류하여 막대의 형태로 아래와 같이 광고관리 메뉴캠페인 선택홍보 조직 선택키워드 탭 에서 키워드별로 적용되어 보여 줍니다. 품질지수는 사용자의 현실 검색어나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 및 소재 등 여러가지 요소를종합적으로 산정하여 적용됩니다.

초기에는 평균에 근접한 값으로 4개를 부여받는데 홍보 개제 후 24시간 이후부터 품질이 측정되어품질지수가 적용됩니다. 품질지수가 높으면 높을수록 노출순위가 높아질 수 있을뿐만 아니라 클릭단가를 낮춰서 광고비를 낮아지게 할 수 있으니 가능하다면 검색 사용자의 니즈를 고려하여 광고소재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품질지수에 대한 체계적인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바랍니다. 다음에는 광고비가 어떻게 최종적으로 과금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콘텐츠 매체

검색 매체와는 달리 콘텐츠 매체는 키워드 탐색으로 광고가 노출되는 것이 아닌, 서비스 사용자가 작성한 콘텐츠와 내 광고가 관련이 있을 때 해당 콘텐츠 지면에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를 의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 매체

검색 매체는 사용자들이 광고가 게재되는 키워드 혹은 연관된 검색을 했을 때, 그 결과 로서 이용자의 검색 의도가 반영된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를 의미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소재 노출 원리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네이버 파워링크 검색광고는 RTB 기반의 광고상품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