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과 기업 현황, 목표 주가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과 기업 현황, 목표 주가

오늘 삼 프로 TV에서 소개된 현대글로비스 주가는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컨센서스를 30 이상 상회하면서 목표 주가도 같이 올랐습니다. 2001년 설립된 이래로 가장 큰 분기 실적을 기록하였다고 하는데요. 한경 컨센서스에 들어가 보았더니, 오늘 날짜로 증권사 보고서가 나왔는데요. 두 보고서 모두 환율 상승과 반도체 수급의 정상화로 수혜를 받을 것이고, 실적 기대감도 상승할 것이라는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글로비스 주가와 전망에 관하여 살펴보고자 합니다.

처음 현대글로비스는 2001년 2월 22일에 설립된 회사로, 세계적인 종 합불류 유통기업입니다. 물류의 전 과정의 서비스 시스템을 갖고 있으며, 저희가 많이 들어본 SCM 전문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 주가 가치 분석
현대글로비스 주가 가치 분석

현대글로비스 주가 가치 분석

현대글로비스는 국내외 물류 및 해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반적인 기업입니다. 주식 분석을 통해 현대글로비스의 투자 가치를 살펴보면, 먼저 기업의 재무 상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는 안정되는 매출액과 경상이익을 기록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자본 구조도 안정적이며, 부채 비율이 낮은 편입니다. 이는 기업의 재무 건전성을 나타내는 필요한 지표로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현대글로비스의 경쟁력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는 국내외 물류 시장에서 힘찬 경쟁력을 갖고 있으며,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력과 새로운 서비스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어,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식 시장에서 현대글로비스의 주가 변동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지배 구조
지배 구조

지배 구조

동사는 정의선님 외 6인이 1대 주주로서 약 50를 확보하면서 힘찬 경영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6인에 대한 상세를 살펴봅시다면 역시 정의선 님이 20로 1대 주주입니다. 2대 주주 및 3대 주주는 칼라일이라는 외국계 편드입니다. 각각 11 및 10를 보유하면서 사실상 최대주주 그룹을 유지하고 있지만 정의선 님과의 우호 세력이기 때문에 같은 지배주주 특수관계인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공동소유로 공시가 되기도 했습니다.

즉, 현대글로비스는 최대주주가 외국계펀드이기 때문에 현대차그룹의 일감 몰아주기 법적 문제로부터도 자유로워지면서도 정의선 님이 보유할 수 있는 최대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직 지주사 전환 및 승계가 전개과정 중인 오너모임 입장에서는 회사를 물려 받아야 하는 정의선 님이 보유한 회사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그리고 꾸준한 현금 배당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아주 중요합니다.

현대글로비스 최근 리포트

최근 동안 발행된 증권사 리포트 중 조회수가 높은 리포트 이므로,다운받으셔서 연관된 내용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잘 작성된 증권사 보고서에는 단순히 재무적인 수치 뿐만 아니라, BM비즈니스 모델과 실적예상과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투자할 혹은 투자한 회사가 어떠한 방식으로 이익을 만들어갈지, 그리고 그 이익을 분명히 발생할지 확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 배당금

현금 배당금은 5700 원 이고, 현금배당수익률은 3.30 입니다현재 주가로 배당수익률을 계산해보면, 배당수익률은 3.3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 가정은 전년도 실적에 비례한 가정이므로 꼭 올해 실적 증감을 가정하여 배당수익률을 다시 시뮬레이션 해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연간 적자가 발생할 경우 배당을 하기 어려우며, 영업이득 규모가 크게 감소한 경우에도 배당금 지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 주식 결론

2001년 현대자동차 그룹의 물류 통합을 위해 설립된 동사는 효율성을 추구하여 자동차 전문 물류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동사는 종합물류업, 유통판매업, 해운업 세 가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종합물류업은 국내물류와 해외물류로 구분되며, 고객의 화물에 대한 운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유통판매업은 CKD물건 제시 사업, 중고차 경매와 수출을 하는 중고차사업, 원자재 수출입 및 중계무역을 하는 트레이딩사업으로 구분됩니다.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 감소하였으며, 영업이익은 11 감소하였고, 당기순이익은 2.1 감소하였습니다. 이는 현대차그룹의 자동차 출하량 상승의 일시적인 효과가 감소함에 따라 물류부문의 비중이 감소한 결과입니다. 이에 따라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로 감소하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현대글로비스 주가 가치

현대글로비스는 국내외 물류 및 해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반적인 기업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배 구조

동사는 정의선님 외 6인이 1대 주주로서 약 50를 확보하면서 힘찬 경영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대글로비스 최근 리포트

최근 동안 발행된 증권사 리포트 중 조회수가 높은 리포트 이므로,다운받으셔서 연관된 내용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