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닉스 서비스센터 전국지점 총정리 (한눈에 보는 표)

위닉스 서비스센터 전국지점 총정리 (한눈에 보는 표)

최근 동안 계속 흐리고 비오고를 반복하면서 집 안이 굉장히 습하더라구요 습하니까 불쾌지수도 굉장히 많이 오르고 바닥은 찐득찐득거려서 뭔가 불편하고 머리카락은 얼굴에 달라붙고. 샤워를 하고 나와도 그때뿐 여름만 되면 습한 날씨에 적응하느라 하루하루가 지쳐갔는데요 걱정 고민하다가 제습기를 사기로 결정했어요 첫번째 저희는 제습기를 두 개 샀는데요 하나는 위닉스 뽀송 제습기 16리터, 하나는 삼성 제습기를 구매했습니다.

사회 전반적으로 환경, 건강, 웰빙에 대한 인식이 자리 잡음에 따라 제습기, 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가 안정적입니다. 다만 최근 기후 환경 이슈로 판매량 수요가 증가하던 중 COVID-19 여파로 업황이 변화 되었습니다. 중국공장 가동률 저하로 미세먼지가 줄어든 등 국내 수요가 감소하였습니다. 코로나 이후 전체 사업의 매출이 줄어드는 가운데 미국, 유럽의 매출은 일부 늘어나는 상황입니다. 제습기는 지구온난화 이슈로 2013년 판매량 급성장 후 정체된 상황이나, IoT 등 신물건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계절성 수요 대응을 위해서는 팬히터 등 겨울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제품으로 2018년 의류건조기, 2000년 겨울철 가습기, 2021년 대형 건조기 및 세탁기를 출시 하였습니다.


제품별 판매량 증감
제품별 판매량 증감

제품별 판매량 증감

제품별 판매량 증감현황을 살펴봅니다. 제37기의 경우 반기 값의 2를 연매출로 추정합니다. EVAPORATOR는 수출이 감소중이며 내수는 견조합니다. 에어컨부품은 매출이 없어졌습니다. 정수기군은 전체적으로 매출이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공조기군은 전체적으로 매출이 감소하였으며, 특히 수출이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상품은 코로나 여파로 내수가 감소했고, 수출은 증가 하였습니다. 다만 상품 수출이 2022년에는 다시 감소하였습니다.

손익은 2020년 대비 2021년에, 2021년 대비 2022년에 현저히 감소 하였습니다. 위닉스 주식을 매도하는 것은 정상적인 판단을 하는 것입니다. 자산은 늘고, 부채도 늘고, 자본도 늘었습니다.

연구개발 현황
연구개발 현황

연구개발 현황

신제품, 신기술이 거의 고유한 살길입니다. 제품제조사업부 중 RD본부와 대형가전본부에 연구개발 조직이 있습니다. RD본부에는 개발1팀, 개발2팀, 회로개발팀, 기술지원팀이 있습니다. 대형가전본부에는 대형개발팀이 있습니다. 연구개발비용은 연마다 줄어드는 모습입니다. 다만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비 비중은 연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매출액 하락 속도에 비해 연구개발비는 자주 투입하고 있습니다. 배가 가라앉는 순간에도 연구개발은 충실히 하는 모습입니다.

연구개발 실적의 긍정적인 부분은, 개발의 결과가 신제품의 출시로 이어진다는 점입니다. 위닉스는 유용한 연구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제습기 청소 및 관리

물통 청소 전 반드시 전원 플러그를 빼준 뒤, 물통 안의 물을 비워준 뒤 중성세제를 푼 물이나 흐르는 물로 내부를 23회 헹군 후 물을 버려주세요. 물통을 원여건에서 끝까지 밀어 넣어주셔야 만수감지 장치가 잘 작동합니다. 프리필터 먼지나 분진으로 풍량이 줄어 성능이 감소될 수 있어 2주에 1회 청소를 하는 게 좋습니다. 뒷면 공기흡출입구 덮개를 앞으로 당겨 빼면 프리필터가 나오니 가운데 손잡이를 당겨서 분리하시면 됩니다.

흐르는 물이나 중성세제를 녹인 물에 넣고 세척한 후 잘 말려주시고 프리필터 양쪽 돌출부를 차례대로 제품에 장착하면 됩니다.

TOP프롬비 히터팬 전기 온풍기

대망의 1위는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프롬비 히터팬 전기 온풍기 입니다. 1.가격100000원 2.물품 사양정격 220v,60Hz,1800w, 사이즈 지름16cm,높이 36.5cm, 무게 1.38kg 소재 ABS,메탈 3.물품 특징누구나 사용 가능한 직관적인 터치 패널을 가지고있어서 나이가 있으신 분들도 편하게 사용할수있습니다. 리모컨도 있어서 간편한 사용이 가능하고 타이머 설정이 가능해서 손쉽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가벼워서 이동이 용이하고 이온모드도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가격입니다. 온풍기는 비싸기 마련인데 가격이 십만원 안에서 구매할 수 있어서 가격대비 단점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온풍기로 겨울철 따뜻하게 보냅시다.

자주 묻는 질문

제품별 판매량 증감

제품별 판매량 증감현황을 살펴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구개발 현황

신제품 신기술이 거의 고유한 살길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습기 청소 및 관리

물통 청소 전 반드시 전원 플러그를 빼준 뒤, 물통 안의 물을 비워준 뒤 중성세제를 푼 물이나 흐르는 물로 내부를 23회 헹군 후 물을 버려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