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23년도 4월)

대한항공 주가 가정 및 목표주가(23년도 4월)

1 종목명 대한항공 2 관련 테마 여행, 항공 3 액면가 5,000원 4 시가총액 8조 5,243억 원 5 유통주식수 212,324,178 61 6 대주주 지분율 28.6 한진칼 7 외국인 지분율 30.39 대한항공은 154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국내 13개 도시, 해외 42개국, 107개 도시에 취항하여 항공운송일을 영위하고 있는 국내 최대 항공사입니다. 대한항공은 항공운송사업과 더불어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 연구 및 개발 등 항공우주 관련 사업에도 투자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해외여행 제한으로 기업 실적에 큰 타격을 입었으나 항공화물 중심의 경영계획 개편으로 위기를 잘 극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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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2년 만에 특별여행주의보 해제

정부 2년 만에 특별여행주의보 해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전 세계를 대상으로 발령했던 특별여행주의보가 2년여 만에 해제됐습니다. 외교부는 정부의 방역정책기조와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세 등을 감안해 14일부터 각 국별 과거 여행경보 발령 체계로 전환한다고 밝혔습니다. 특별여행주의보가 해제되고 싱가포르, 캐나다, 호주 등 22개국과 괌, 사이판 등 2개 지역은 여행유의로 하향 조정되며, 미국, 영국, 독일 등 129개국은 여행자제로 경보가 하향 조정됩니다.

다만, 중국, 러시아 등 26개국 은특 별 여행주의보가 계속 지속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별여행주의보 해제로 해외여행 수요 증가로 국제선 여객 회복이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내 확진자 수가 감소되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에 대한 방역지침이 완화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올해 항공사들의 국제선 여객 수요 회복으로 인한 영업이득 증가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실적 및 주가전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COVID19로 인하여 주가가 급락 후 현재 회복되어 전고점을 돌파했다.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으나 포스트 코로나 이후의 여행 수요와 아시아나 인수 이슈로 올라가고 있으며 곧 유상증자 소식에 주가가 아래위로 흔들릴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올해 안에 이루어질 아시아나 인수 합병 이후에는 주가 상승이 뚜렷할 것으로 보이며 23년을 내다본다면 신고가를 경신할 수도 있을 것 같다.

대한항공의 매출은 18,488억 원 중 영업이득 1,268억원으로 코로나 여파를 생각했을 때 경쟁 업체 중에서는 시장 기대치에 부합했다.

항공화물 운임이 재상승하면서 어려운 업황에도 전체 영업이익을 1,000억원 이상 시현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항공 여객 사업 부문은 부진할 것으로 보이며 백신 공급과 집단 면역 시점이 주가 상승 시점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한공 유상증자 일정

대한항공 유상증자에 대한 일정 및 관련 사항이 DART에 공시되어 있습니다. 공시 내용에 의하면 신주 배정 기준일은 2021년 1월 26일입니다. 즉 이번 달 26일까지 대한항공 주식을 가지고 있어야만 새 주식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우리나라 증권 시스템으로 인해 26일까지 주주 명부에 이름을 올리려면 이틀 전에는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배당을 받을 때처럼 D2전에 매수해야 하는 것이 핵심이며 1월 22일까지는 대한항공 주식을 들고 있어야 합니다.

24일까지 대한항공 주식을 가지고 있는 투자자는 약 0.79주를 배정받을 수 있고 이 범위 내에서 청약한 수량만큼 새 주식을 받을 있습니다. 공시에서 보듯이, 현재까지 유상증자 발행예정가는 주당 1만 4,400원입니다.

재무, 차트, 수급 분석과 주가 전망에 대한 강점과 약점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목표가를 산출하기 때문에 실제로 목표가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허황된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습니다. 대한항공 1차 목표가 28,000원 대한항공 2차 목표가 30,000원 대한항공의 현재 주가는 아시아나 인수합병 불확실성과 더불어 항공화물 부문 수익 훼손이 반영된 결과입니다. 2023년 50 이상 수익이 하락한다면 PER는 20배 이상 높아질 수도 있으니 시장의 불안감이 높일 수 있는 것은 극도로 상식적인 과정입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해외여행객수는 인구수가 2배 이상 많은 일본보다도 50 인접하게 많기 때문에 국제선 독점에 따른 성장 프리미엄을 부여해야 할 시기가 올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정부 2년 만에 특별여행주의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전 세계를 대상으로 발령했던 특별여행주의보가 2년여 만에 해제됐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한항공 실적 및 주가전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COVID19로 인하여 주가가 급락 후 현재 회복되어 전고점을 돌파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한한공 유상증자 일정

대한항공 유상증자에 대한 일정 및 관련 사항이 DART에 공시되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