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심증 심근경색 치료 후 약 관리 심장재활치료

협심증 심근경색 치료 후 약 관리 심장재활치료

심근경색은 심장으로 가는 혈관이 막혀서 심장근육이 손상되는 질환입니다. 심근경색은 생명을 위협할 수 있으므로, 전조증상과 초기증상을 잘 알고 다루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심근경색의 전조증상과 초기증상, 원인, 대처방법 및 예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심근경색의 전조증상은 일반적으로 몇 주 아니면 몇 달 전에 나타납니다. 가슴 통증이나 불편함, 근심 아니면 공포감, 피로감 등이 전조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의 초기증상은 급하고 강렬하게 나타납니다.

가슴 통증이나 불편함이 가슴 중앙이나 왼쪽 부분에서 시작하여 팔, 어깨, 목, 턱 등으로 확산될 수 있습니다. 호흡 곤란, 어지러움, 식은땀, 메스꺼움, 구토 등도 초기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심근경색 증상 전조증상 주로 가슴통증

심근경색 증상 전조증상 주로 가슴통증

심근경색 환자의 50 이상은 평소에 아무런 증상이 없고, 평소에 예방하거나 건강검진을 하더라도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근경색이 발생한 경우 빠른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심근경색의 일반적인 증상은 가슴 한가운데가 심하게 조이는 듯한 통증으로 경우에 따라서는 목이나 어깨, 왼쪽 팔 아니면 복부에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또한 안색이 창백해지고, 체온이 떨어지며, 식은땀이 흐르기도 합니다.

증상이 협심증과 비슷하지만, 통증이 30분 이상 지속된다면 심근경색일 가능성이 큽니다. 통증이 주로 가슴 아래쪽과 배에 있을 경우 소화불량으로 착각하고 병원에 오는 것이 늦어져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근경색 치료 내과적 외과적 치료

심근경색의 경우 급속도로 병원으로 와서 막힌 혈관을 오픈하고 혈액 순환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관상동맥이 막힌 위치나 상황에 따라 치료가 달라지게 됩니다. 혈전을 녹이는 주사 치료 아니면 심혈관 조영술로 혈관의 상태를 진단하고 풍선으로 좁아진 혈관을 넓힌 후 스텐트라는 그물망을 혈관에 넣는 시술을 합니다. 스캠핑 텐트 삽입술로 치료의 한계가 있다면야 우리 몸의 다른 혈관을 빌려와서 관상동맥에 이식하는 관상동맥 우회 수술을 할 수도 있습니다.

심근경색의 치유는 크게 내과적 치료와 외과적 치료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내과적 치료 내과적 치료에는 혈전 형성을 억제하는 약물요법, 관상동맥의 협착 부위를 넓혀주는 경피적 관상동맥 중재술스텐트나 풍선을 삽입하여 확장등이 있습니다.

PCI를 위한 환자 선택

모든 급성 심근경색 환자가 PCI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니며 시술 수행 결정은 환자의 임상 증상, 동반 질환의 존재, 자원 가용성 등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 변화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AMI 환경에서 이상적인 PCI 후보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어떤 경우 광범위한 관상동맥질환, 심각한 동반질환, 환자 좋아하는 점 등의 요인으로 인해 PCI가 금기이거나 부적절하다고 간주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혈전용해요법이나 관상동맥 우회술CABG과 같은 대체 치료 계획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ST분절 상승 심근경색STEMI 환자는 ECG에서 상당한 ST분절 상승을 특징으로 하는 심각한 유형의 심장마비입니다.

심근경색 증상

사람마다. 다. 다를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는 발생 여부 조차 인지하지 못할 수도 있으나 조기 발견으로 치료를 진행한다면 그 예후는 크게 달라질 수 있으니 아래 증상들을 꼭 기억했다가 조기치료에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숨가쁨과 가슴통증 가장 흔한 증상으로 가슴 중앙이 쥐어짜는 듯한 생각 혹은 충만감이나 통증이 나타납니다. 처음엔 증상이 나타났다가 사라지거나 수분동안 통증이 지속되는 현상이 보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됩니다.

흉부에 통증여부를 차치하더라도 호흡곤란은 심장마비의 징후가 될 수 있습니다. 피곤 : 심장 근육의 손상을 최소화 하는 것이 심근경색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본인 혹은 지인 특히 여성분의 경우 이상하게 피로감이 오거나 평상시와는 다른 비정상적인 피로가 온가면 곧바로 응급실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심근경색은 심각한 질환으로, 전조증상과 초기증상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만약 가슴 통증이나 불편함, 호흡 곤란, 어지러움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으로 가야 합니다. 또한 위험 요인을 관리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는 것으로 심근경색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심근경색 증상 전조증상 주로

심근경색 환자의 50 이상은 평소에 아무런 증상이 없고, 평소에 예방하거나 건강검진을 하더라도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심근경색 치료 내과적 외과적

심근경색의 경우 급속도로 병원으로 와서 막힌 혈관을 오픈하고 혈액 순환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관상동맥이 막힌 위치나 상황에 따라 치료가 달라지게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CI를 위한 환자 선택

모든 급성 심근경색 환자가 PCI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니며 시술 수행 결정은 환자의 임상 증상, 동반 질환의 존재, 자원 가용성 등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 변화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AMI 환경에서 이상적인 PCI 후보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