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 순서, 후유증

요새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 순서, 후유증

​ COVID-19 누적 확진자 수가 크게 늘어나면서 코로나 뿐아니라 그 후에 나타나는 후유증으로 문제가 되는 상황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치료와 자가격리 해제 후에도 다른 유형의 COVID-19 후유증이 오래 지속되는 롱코비드(long COVID) 현상을 겪는 환자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환자분들을 위해서 본원에서는 쌍문동 코로나 후유증치료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니 언제든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COVID-19 감염 당시에 무증상이었거나 경미한 증상으로 나타났던 경우라도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감염 후 3개월이 지나면 체내 악성 프로그램은 모두 사라지지만 이와 같이 후유증 증상은 COVID-19 바이러스의 직접적인 영향보다는 2차로 일어나는 증상으로 나타난다고 보고 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는 COVID-19 감염 시점부터 4주일 뒤에 보이는 증상으로 롱코비드라고 대화하고 있습니다.


imgCaption0
코로나 후유증 원인

코로나 후유증 원인

코로나 상황이 장기전이 될수록 롱코비드 코로나 후유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여러 연구기관에서 생기있게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나 아직 확실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완치 후에도 우리 몸의 면역체계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때와 동일한 면역체계로 작동 그러나 그 중 가장 근거 있어 보이는 원인으로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을 초기에 우리 몸에서는 면역 체계가 엄청나게 생기있게 움직이게 되는데 하지만 이와 같이 상태가 완치 후에도 지속되어 자가면역 질환에 걸린 것처럼 우리 몸이 행동하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코로나 후유증

COVID-19 완치 판정을 받았는데 그 이후에도 증상이 지속되서 후유증을 고통받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하면 COVID-19 감염 이후 2sim;3개월 동안 나타나는 건강 이상을 ”COVID-19 후유증”으로, 정의 내리고 있습니다. ​ 후유증으로 주된 증상은 기침입니다. 코로나19가 기관지와 폐 등에 악영향을 주다보니 기침이 가장 적지않게 후유증으로 남게 됩니다 잔기침이 남아 잘 없어지지 않고 하루 하루 종일 목에 무언가 이물질이 있는듯한 불편함을 느끼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1.폐섬유증 (폐섬유화)

폐섬유증이란? (폐섬유화란?) 폐가 점점 딱딱하게 굳어져 가는 증상인데요. 왜 폐가 굳어져 가냐면 폐에 염증이 생기면 해당 염증이 생긴 자리에 구체적인 증상으로 인해 폐가 굳어가면서 산소를 받아들이는 폐의 용적이 감소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호흡곤란, 기침, 가래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고 설명하네요. 따라서 폐에서 호흡과 연관된 문제인만큼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위험 질환의 가능성이 보입니다.

잔기침에 좋은 식품 세번째, 도라지

도라지에는 잔기침에 좋은 성분들이 적지않게 들어있습니다. 도라지는 폐 기능이 약하여 숨이 찬 것을 치료하고 감기에 의한 깇침, 목의 통증, 가래 이와 같이 것들을 없애주는 효과를 합니다. 그리고 기관지의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면역력 증진을 돕는 사포닌 성분이 적지않게 들어있으므로 식품 소재로서의 가치도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도라지의 사포닌 성분이 기관지 점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서 기관지 점막을 강화해 주는 역할도 합니다.

기관지 염증을 완화하여 기침과 가래를 줄여주고 기관지에서 일어나는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하여 잔기침을 멎게 하려면 능숙한 효과를 보입니다. 도라지에 있는 플라보이다, 사포닌 성분은 기관지의 건강 뿐만 아니라 소화기관에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1.기침

현재 기침은 오미크론 코로나에 양성 확진된 이후 영구적으로 잦은 기침을 하고 있습니다. 이게 잔기침인식 그냥 기침인식 개념 명확하지 않네요. 이슈는 이 기침이 어떤 때는 목이 간질간질그러나 어떤 때는 반사적으로 나오는 기침으로, 특히 새벽 쯤 되면 목의 편도가 마른 느낌에 기침 빈도가 심해졌습니다. 이게 통제하려고 해도 통제가 안되는 반사성 기침이더라구요. 이 기침이 얼마나 얼마나 가는지 몰라서 주변 지인들에게 물어봤는데요. 특히 지인 여성분은 기침이 3주 정도 영구적으로 되었다고 하네요. 추가로 인터넷에서 조사해 본 결과에서도 모 카페 회원분들도 코로나 후유증으로 인한 잔기침 증상이 한 달에서 최대 5개월까지 유지되었다면서 경험담을 이야기전개형식 해주셨습니다.

코로나 확진 후 잔기침 후유증 이런 방식으로 극복했어요

역시 기관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답이었어요 물 마시기, 수증기 쐬기 등 너무 여러 가지 방법들을 해봤는데요 그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따뜻한 물을 머그컵에 담고, 올라다가올 수증기를 들이마시면서 물을 마시는 것입니다. 정말 정말 생각날 때마다. 종종 해줬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코로나 후유증 원인

코로나 상황이 장기전이 될수록 롱코비드 코로나 후유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후유증

COVID19 완치 판정을 받았는데 그 이후에도 증상이 지속되서 후유증을 고통받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폐섬유증 (폐섬유화)

폐섬유증이란 (폐섬유화란?) 폐가 점점 딱딱하게 굳어져 가는 증상인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