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스어스 노트북컴퓨터 접이식 스탠드 발 받침대 후기

베이스어스 노트북컴퓨터 접이식 스탠드 발 받침대 후기

우회해서 글로벌롬을 설치하는 방법뿐이었다. 그걸 이야기 해주면서 사지말라고 그렇게 말렸는데도 기어코 구매를 했다. 그러고 유심을 끼웠다는데 유심인식이 안됀다고 징징댔다. 그래서 그냥 폰 서울로 보내라고 해서 세팅을 해준다고 하니 넙죽 보내줬다. 하지만 자신이 세팅을 한다고 구글 아이디랑 비밀번호를 알려달라고 하니 비밀번호 찾기를 못해서 이틀을 소비하고 나자 아 이건 아빠는 못쓸폰이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눈물을 머금고 새폰을 사드리고 이건 자신이 그냥 쓰고 있습니다.

장점 1. 가격 a34와 비슷한 가격대인데 분명히 cpu가 좋은거라서 그런지 훨씬 빠릿빠릿한 느낌이 듭니다. 2. 카메라 화질 솔직히 카메라 화질은 좋은거 같습니다.


저용량 여분의 배터리 휴대시 장점.
저용량 여분의 배터리 휴대시 장점.

저용량 여분의 배터리 휴대시 장점.

시중에는 5,000 mAh, 10,000 mAh, 20,000 mAh , 30,000 mAh 등 여러가지 용량의 보조배터리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제가 과거 샤오미의 20,000 mAh 짜리 보조배터리를 들고 다닌적이 있었는데, 체감상으로 너무 무겁게 느껴졌습니다. 샤오미 5세대 20,000 mAh 보조 배터리의 무게는 약간은 432g 이라고 합니다. 그램 단위라서 가볍다고 착각하실 수도 있지만 제 노트북이 966g 이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샤오미 20,000 mAh 보조배터리를 함께 들고 다닐 시 합산 무게가 1398g, 즉 약간은 1.4kg 이나 됩니다.

일부러 가벼운 노트북컴퓨터 구입을 위해 성능이 떨어지는 가벼운 물건을 구입했는데, 결국 보조배터리와 함께 갖고 다니면 1.4kg 이나 되는 것 입니다. 이것은 너무 비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착 시작
부착 시작

부착 시작

현재 사용중인 샤오미 노트북컴퓨터 프로 랩탑입니다. 색상이 다크그레이 계열이라 받침대도 어두운 회색으로 구매했습니다. 실버와 그레이가 있으니 부착하려는 노트북의 색상에 최대한 깔맞춤을 해보시기 바래요. 근데 어차피 바닥 부분이라 잘 보이지도 않아서 색상 선택이 딱히 무슨 의미가 있나 싶기도 합니다. 대략적인 부착 위치를 파악합니다. 노트북의 액정을 최대한 펼쳤을 때 스탠드와 걸리는 부분이 없는지 확인 후 방해되지 않는 위치에서 부착시키는게 관건이지요. 눈대중으로 확인했으니 이제 부착을 시도합니다.

이렇게해서 부착은 성공적으로 한 해낸 완료되었습니다.

샤오미 노트북컴퓨터 프로 세팅

전원버튼은 키보드의 우측 상단에 있습니다. 살짝 한번만 눌러주면 켜집니다. 첫번째 F2를 연타해서 바이오스 설정화면으로 들어가봤습니다. 음 다들 정상적으로 자리잡혀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첫번째 먼저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할 것은 현재시각 설정입니다. 중국과 우리나라는 약 한시간 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니 제대로 맞춰줘야 합니다. 시간은 메인메뉴의 시스템타임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삼성 SSD가 장착되어 있음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부트 메뉴에서 말이죠. 아하. 이거 도저히 무슨 소린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윈도우 세팅을 포기하고 싹 다. SSD 파티션까지 없앤다음 다시 파티선을 재설정해서 한글 윈도우로 설치하는게 낫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바로 행동으로 옮겼습니다.

노트북컴퓨터 PD충전을 위한 최소한의 전력

인터넷 서칭을 하다보시면 거의 다. 고용량의 보조배터리에 대한 정보만이 나와있는 편인데, 재미있게도 보조배터리를 이것 저것 연결해보니, 18W 짜리 PD충전이 되는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면 노트북이 충전되는 것은 아니지만, 노트북컴퓨터 배터리 게이지 감소를 멈출 수 있었습니다. 18W PD 보조배터리가 전력이 강해서 노트북컴퓨터 배터리의 충전량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최소 현상유지를 지속해서 시켜주거나, 혹은 어려운 작업 시 배터리 방전 속력을 크게 늦출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노트북을 갖고 나가야 되는 경우, 10,000 mAh 짜리 18W PD 충전 기능을 가진 보조배터리를 갖고 나갑니다. PD충전을 지원해주는 10,000 mAh 보조배터리는 가격대도 저렴합니다.

중국 윈도우 지우고 한글 윈도우로 설치하기

제가 사랑하는 아이오드 장치를 통해 급속도로 한글 윈도우10으로 바꿔보겠습니다. 오케이. 우선 정상적으로 UEFI로 인지하고 있네요. USB부팅을 시전합니다. 이전 저장장치 속 데이터는 모두 삭제하고 새로운 윈도우로 세팅 중 입니다. 중국어여 빠이 한글이 좋습니다. 어서 설치하고 드라이버도 최신으로 다. 잡아버립니다. 굿 이 기타장치는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하면 알아서 설치가 됩니다.

이 장치가 지문인식 연관 장치입니다. 만약 오리지널 정규 드라이버를 원하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저도 이걸 늦게 발견해서 나중에 포맷하고나서 새로 설치할 때 써먹어야겠습니다. 굿! 이렇게 생체 인식 장치로 정상 세팅 되었습니다. 이제 나머지 드라이버를 최적화 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제가 가치있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보다도 그래픽 연관 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저용량 여분의 배터리 휴대시

시중에는 5,000 mAh, 10,000 mAh, 20,000 mAh , 30,000 mAh 등 여러가지 용량의 보조배터리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부착 시작

현재 사용중인 샤오미 노트북컴퓨터 프로 랩탑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샤오미 노트북컴퓨터 프로

전원버튼은 키보드의 우측 상단에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