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편의점 블랙 컬러 남성중목캐주얼 양말 리뷰

CU편의점 블랙 컬러 남성중목캐주얼 양말 리뷰

아침 출근하면서 일각 엄지발가락이 시원하면서 허전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름 아니라 빠르게 출근합니다. 보니 엄지발가락 쪽에 구멍이 난 양말을 신고 나오 것이지요. 비가 오는 날에 가방에 넣어 놓은 비상 양말도 이미 써버렸는지 없더군요. 뭐 하루쯤 그냥 구멍 난 채로 지내도 되지만… 비상의 방법을 써 봅니다. 다름 아니라 양쪽 양말을 바꾸어 신어 봅니다.


통풍 원인
통풍 원인

통풍 원인

통풍의 가장 소중한 키워드는 요산입니다. 저희 몸속에 혈중 요산 수치가 상승하게 되고 발생하는 대사 질환인 통풍은 대체로 혈액 내 요산이 정상치 이상으로 높은 고요산혈증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대체로 여성보다는 남자 특히 4~50대에서 적지않게 발생하나 최근에는 세대 구분없이 다르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혈중 요산 수치를 증가시키는 원인으로는 육류위주의 식습관과 가족력, 신장의 기능 저하 등 다채로운 원인이 있으며, 폭식이나 비만, 과도한 운동으로 인한 근육 내 단백질 분해 게다가 혈중 요산 수치 상승의 원인이 됩니다.

통풍 진단
통풍 진단

통풍 진단

통풍은 특히 정형외과나 류마티스내과에서 진료를 하며, 의사의 간단한 진찰로 확인할 수 있고 좀더 분명한 진단을 위해 혈액검사나 X-ray 아니면 CT검사를 하여 영상을 확인하여 골변형 이같이 것들을 파악해 진단할 수 있어요. 통풍으로 인한 통증을 개선하기 위한 약물치료로 소염제를 처방받아 복용하고, 냉찜질과 필요 시 부목 고정을 통하여 통증을 완화시켜 일상을 할 수 있도록 한 뒤 본격적인 치료를 시작합니다. 주된 원인인 혈중 요산 수치를 낮추기 위한 요산 창조 억제제 약물을 처방 받아 종종 복용해야합니다.

급성 통풍의 경우 혈중 요산 수치가 7.0mg/dl 이상일 경우 의심하며, 만성 통풍의 경우 5.0mg/dl 미만을 목적으로 약물 복용합니다. 이때 증상이 완화변한 것이거나 고통이 없습니다.고 약물 복용을 중단해서는 안되며, 장기간 복용하면서 통풍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합니다.

외국에서의 양말 시초
외국에서의 양말 시초

외국에서의 양말 시초

먼저 양말(洋襪)이란 한자어로 서양 버선 아니면 서양식 버선을 뜻합니다. 영어로는 스타킹(stocking)인데 이것 역시 발을 보호해야하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동물 가죽으로 만든 샌들을 신었는데 이때 맨발로 다니면 상처가 나기 쉬웠다. 그래서 얇다는 천 조각을 발바닥에 덧대어 신었다. 이것이 오늘날 양말의 시초인 셈입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발을 감싸는 용도로만 사용되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다채로운 형태로 발전되었습니다.

특히 중세 시대 유럽에선 귀족 계급만이 신을 수 있었고 신분을 나타내는 수단이기도 했다. 원전 2000년경 바빌로니아인들이 오늘날과 비슷한 형태의 양말을 만들기 시작했고 그리스 로마 시대에는 귀족층 사이에서 유행했다고 합니다. 중세 유럽에서는 양털로 짠 긴 양말을 착용했으며 16세기부터는 발목 길이의 짧은 양말이 등장했습니다.

통풍 증상

통풍의 주된 증상은 관절의 통증 및 빨갛게 부어오르게 되었고 점차 손을 댈 수 없을 정도로 고통이 극심해진다. 특히 엄지발가락 관절에서 염증이 잘 발생하며 무릎, 발, 발목, 팔꿈치, 어깨 등등 신체 모든 관절에서 나타날 수 있어요. 통풍으로 인해 고통이 심해질 경우 이불이나 옷가지에 스치기만해도 고통이 상당하며, 양말을 잘 못신고 딛거나 걸을 수 없을 정도이고 특히 밤에 고통이 심해져 온몸이 찌릿찌릿한 느낌이 들어 잠을 잘 못잔다.

급성 통풍의 경우 갑작스럽게 발작이 일어나듯이 증상이 급작스럽게 발생하며 약물 치료로 수일내에 완화되지만 하지만은 하지만은 지속적인 관리를 하지 않으면 비슷한 증상의 발작성 관절염이 재발할 수 있고, 빈도가 점점 잦아지면 만성 다관절 통풍으로 발전할 수 있어요.

양말의 종류

페이크삭스: 발목 양말에서 더 내려가, 아예 발가락 주변과 발바닥 근처만 덮는다. 예전에는 스타킹 같은 나일론으로 된 여성용으로 특히 나왔으나, 로퍼나 보트슈즈 등 남성들도 발이같이 것들을 드러내는 신발이 적지않게 나오면서 남성용 제품도 적지않게 나옵니다. 발목 양말: 복사뼈까지만 덮고, 스니커즈라고도 부른다. 느낌은 꽤나 편하고 가볍다. 양말이 튀어나와 옷의 맵시가 살지 않을 때 숨길 수 있고 다리가 길어 보이것은 효과도 있습니다.

페이크삭스와 발목 양말은 아킬레스건을 덮는 피부가 운동화 뒤쪽에 긁혀 출혈이 발생할 수 있어, 상황에 어울리게 신어야 됩니다. 일반양말:양말 하면 딱 떠오르는 그 감동적인 그대로입니다. 발가락양말: 무좀환자의 필수품인 발가락 양말은 그 특유의 형태로 인하여 공개적인 장소에서는 민망함을 느낄 수 있어요. 발가락 10개에 하나하나 구멍을 맞춰 넣어줘야 합니다. 특유의 착용감으로 한 번 빠지면 계속해서 찾게 되는 매력이 있습니다.

종종 묻는 질문

통풍 원인

통풍의 가장 소중한 키워드는 요산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풍 진단

통풍은 특히 정형외과나 류마티스내과에서 진료를 하며, 의사의 간단한 진찰로 확인할 수 있고 좀더 분명한 진단을 위해 혈액검사나 Xray 아니면 CT검사를 하여 영상을 확인하여 골변형 이같이 것들을 파악해 진단할 수 있어요. 호기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외국에서의 양말 시초

먼저 양말(洋襪)이란 한자어로 서양 버선 아니면 서양식 버선을 뜻합니다. 호기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