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문보안토큰 복사 범용인증서 갱신 하는 방법

지문보안토큰 복사 범용인증서 갱신 하는 방법

2020년 12월 10일 공인인증기관이 독점적으로 발급하던 공인인증서가 폐지되었습니다. 기존에 불리던 공인 인증서는 공동인증서라는 명칭으로 바뀌게 되었는데요. 세세한 사항 정리드리겠습니다. 공동인증서는 가입자의 전자 서명 검증키, 일련번호, 소유자명, 저장기간 등의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사이버 거래용 인감 증명서라 볼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의 종류는 크게 개인과 법인으로 나뉘는데 상세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공동인증서 갱신
공동인증서 갱신

공동인증서 갱신

이어서 공동인증서 갱신에 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공동인증서는 보통 1년 단위로 유효 기간이 만료되기 때문에 매번 갱신을 통해 유효 기간을 연장을 해야 합니다. 다소 번거롭기는 하지만 그 방법이 어렵지 않고, 또 공동인증서 갱신을 하지 않으면 온라인 뱅킹 이용 자체가 어렵기 때문에 불편하시더라도 꼭 매번 1번은 진행하셔야 하는 절차입니다. 조금 전에 말씀 드린 인증센터를 다시 들어가보시면 인증서 발급다시발급 외에도 인증서 갱신이라는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공동인증서 갱신을 위해서는 이걸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갱신, 즉 유효 기간을 연장하시고자 하는 인증서를 선택해주세요. 인증서를 선택한 뒤 보안 매체, 통장 번호를 입력합니다. 그 다음에는 고객 정보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암호와 공동인증서 저장 위치를 선정해야 합니다.

정보입력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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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입력하기

신청정보는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발급용임시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를 입력하게됩니다. 이를 다. 입력하면 가까운 서류제출기관 검색이 가능합니다. 저는 토요일에 발급신청을 눌러두고 월요일에 서류제출기관에 방문했습니다. 저는 직장과 가까운 우체국에서 발급받아왔어요. 다. 입력해서 선결제를 하는게 편해서 먼저 결제를 해두고, 출력을 했습니다.

공동인증서 다시발급 절차
공동인증서 다시발급 절차

공동인증서 다시발급 절차

기존에 발급받은 공동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인증서를 분실한 경우에는 재발급이 필요합니다. 다시발급 절차 또한 신규 발급과 비슷하지만, 과거 인증서를 먼저 폐기해야 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거나 갱신하면 농협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 여러가지 금융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 공동인증서는 전자금융거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등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공동인증서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필요 시 급속도로 다시발급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공동인증서 발급처

공동인증서는 거래 은행, 증권사, 우체국 등 방문 없이 인터넷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 갱신은 만료일 30일 전부터 가능합니다. 거래은행에서 발급 및 갱신하는 방법은 거래 은행 사이트에 접속하여 인증센터에서 하시면 됩니다. 거래은행 외 발급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동인증서 갱신

이어서 공동인증서 갱신에 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정보입력하기

신청정보는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발급용임시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를 입력하게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다시발급 절차

기존에 발급받은 공동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인증서를 분실한 경우에는 재발급이 필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