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실업급여신청기간신청방법

2024실업급여신청기간신청방법

퇴사후 실업급여를 신청하시는 경우에 유의하셔야 하는경우가 있는데요.실업급여를 제때 신청하지 않으면 정해진 실업급여를 못받으실수도 있다는것입니다. 최저120일에서 최대270일까지 받을수 있는 실업급여.언제까지 신청해야하고 신청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실업급여를 신청하기전에 실업급여 지급기간을 먼저 알아봐야하는데요.그래야 언제까지 신청해야하는지 계산이 나옵니다. 실업급여 지급기간은 나이 고용보험 가입기간 장애인여부에 따라서 결정되는데요.최소120일에서 최대 270일까지 받을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실업급여 상한액 하한액

실업급여 상한액 하한액

실업급여는 평균금여의 60를 지급하는것이 원칙이나 상한액과 하한액을 두고 있어서 실업급여 받는사람들의 격차를 줄이려고 힘쓰고 있습니다. 일일상한액은 1일에 최대로 받을수 있는 급여이며 일일하한액은 1일에 최저로 받을수 있는 실업급여입니다. 실업급여를 한달동안 최대로 받을수 있는 금액은 일일상한액 X 1개월하면 나옵니다.

실업급여 뿐만아니라 상병급여 / 광역구직활동비 / 이주비 / 개별연장급여도 받으실수 있는데요.알아보겠습니다.

수급 금액

수급 금액은 본인의 이직 전 평균임금의 60로 책정이 되어있습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이직 전 평균임금 60 times 수급기간 실업급여 지급액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 지급액에 상한액과 하한액이 있습니다. 상한액은 6만 6천 원이고, 하한액은 61,568원입니다. 하한액은 최저임금을 기준으로 책정되어 연마다 변경이 되고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평균임금이 아무리 높아도 일 상한액에 제한되어 일 6만 6천 원으로 계산하여 지급하게 됩니다.

개인의 경우에 따라 금액이 달라질 수 있으니 명백한 금액은 아래 모의계산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실업급여구직 수당 수급 요건

1. 이직일의 직전 18개월 동안 피보험 단위기간을 합하여 180일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2. 근로에 대한 의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취업되지 않은 경우여야 합니다. 3. 반드시 재취업에 대한 의지를 가지고 열심히 진행하셔야 합니다. 4. 실직이 비자율적으로 행해져야 합니다. 소위말해서 사직을 당해야합니다. 만약 자발적인 이직을 행했을 지라도, 이직을 하지 않기 위해 노력했으나 사업주의 사정에 의해 자발적인 실직이 되었다면 수급 대상이 됩니다.

이외에 수급 자격이 되지 않는 조건에 대한 QA가 있으실 수 있을 것 같아 FAQ를 아래 배너로 연결해 두었습니다.

실업급여 상한액과 하한액과 수급기간

실업급여 상한액 1일 66,000원 실업급여 하한액 1일 61,568원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 연령에 상관없이 총 120일총 4달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고, 그 이외에는 위 표와 같이 수급기간이 달리 적용되어 50세 미만의 경우 10년이상 근무시 최대 240일총 8개월을 지급받게 되고 50세 이상이나 장애인의 경우에는 같은 기간 근무시 최대 270일총 9개월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수급 기간

실업급여의 수급기간은 전 직장에서 이직한 다음날부터 12개월 이내입니다. 이 기간에 반드시 신청을 하는 것이 좋으며, 다른 곳에 다시 취업하거나 퇴사를 한 날부터 1년이 지나면 수령일이 남아 있어도 자격이 상실되니 유의 바랍니다. 실업급여를 생각하고 있으시면 퇴사를 한 뒤 최대한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기간이 270일까지이며, 신청자의 고용보험 가입 연령과 기간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4임신,출산,육아

임신, 출산, 육아의 이유로 자진퇴사할 경우 무조건적으로 되는 것은 아니고요, 나라에서 정한 유급휴직이 있어 초등 2학년 이하 자녀의 육아를 위해 휴가나 휴직을 신청했지만 회사에서 허락하지 않아 자진퇴사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현실 현장에서는 필요서류가 준비되기 어려운 단점이 있어 많은 분들이 포기하지만 회사와 잘 협의하셔서 필요서류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신청 절차

퇴직 직후 이직확인서를 회사에 제출하고 이직확인서 처리 여부를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합니다. 확인된 이직확인서로 워크넷에서 구직등록을 진행합니다. 온라인 훈련을 이수한 후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수급자격신청서를 제출하고, 지정한 기간 내에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수급자격을 인정받습니다. 실업급여는 일시적인 지원이므로 적극적인 재고용 노력이 필수입니다. 명백한 조건과 신청 절차를 숙지하여 원활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업급여 상한액 하한액

실업급여는 평균금여의 60를 지급하는것이 원칙이나 상한액과 하한액을 두고 있어서 실업급여 받는사람들의 격차를 줄이려고 힘쓰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수급 금액

수급 금액은 본인의 이직 전 평균임금의 60로 책정이 되어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실업급여구직 수당 수급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