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시즌 은퇴선수 1탄 한신타이거즈 이토이 요시오(糸井 嘉男)

2022시즌 은퇴선수 1탄 한신타이거즈 이토이 요시오(糸井 嘉男)

투수진 붕괴로 7연패를 당한 주니치 드래곤즈는 타카하시 히로토5승 8패 2.51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19일 야쿠르트 원정에서 7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타카하시는 투구 내용에 비해 타선의 지원을 거의 받지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홈에서 언제나 QS 이상을 기대할수 있는 투수지만 두드러지게 DeNA만 만나면 뭔가 꼬이는 흐름이 자주 나오는 문제가 발목을 잡을수 있어요. 전날에 경기에서 바우어 대상으로 단 2점을 득점하는데 그친 주니치의 타선은 원정의 부진이 홈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이 꽤나 아프게 느끼는 부분입니다.

특히 경기 후반의 투지가 사라진 모습은 팬들을 실망시킬 정도. 3이닝동안 1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신인 콘도 렌에게 1이닝 10실점이라는 역대 최악으로 데뷔전을 안겨준 점에 대하여 반성해야 합니다.


히로시마 VS 야쿠르트
히로시마 VS 야쿠르트

히로시마 VS 야쿠르트

사카쿠라의 사요나라 희생 플라이로 기선 제압에 성공한 히로시마 토요 카프는 모리시타 마사토7승 3패 2.11가 시즌 8승 도전에 나선다. 19일 요미우리와 홈 경기에서 8이닝 3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모리시타는 오카모토 카즈마에게 허용한 3점 홈런을 제외하면 완벽에 가까운 투구를 과시한 바 있습니다. 워낙 홈에서 강한 투수인데 작년 야쿠르트 대상으로 강했다는 점도 이번 경기에 기대를 걸게 하는 포인트일 것입니다.

전날에 경기에서 이시카와와 시미즈 대상으로 맷 데이비드슨의 2점 홈런 포함 4점을 득점한 히로시마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다시금 집중력이 살아났다는 점이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특히 경기 후반에 또다시 승부를 자신들의 것으로 만들어 냈다는 점이 이번 시리즈에서 큰 강점이 될 듯. 2.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홈 경기에선 충분히 신뢰를 해도 좋을 것 같다.

세이부 VS 라쿠텐
세이부 VS 라쿠텐

세이부 VS 라쿠텐

이마이 타츠야의 완벽투를 앞세워 연패 탈출에 성공한 세이부 라이온즈는 스미다. 치히로6승 7패 3.36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선다. 9일 닛폰햄 원정에서 5안타 완봉승을 거둔 스미다는 구위만큼은 데뷔 후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최근 홈경기 투구 내용은 기복이 심한 편인데 두드러지게 라쿠텐만 만나면 안정감이 춤을 춘다는 점이 변수가 될 수 있어요. 전날에 경기에서 카라시마를 무너뜨리면서 원 찬스에서 올린 4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세이부의 타선은 최근 집중력 자체는 나쁘지 않은 모습을 이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다만 홈경기의 타격 부진이 걸리는 부분. 이마이 덕분에 불펜이 휴식을 취한 건 도움 아닌 도움일지도 모른다.

타선의 부진으로 완패를 당한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타나카 마사히로6승 7패 4.89가 시즌 7승에 도전합니다.

라쿠텐 VS 세이부

투타의 조화로 연승에 성공한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시오미 타카히로가 2년만에 1군 복귀전에 나선다. 2021년 단 한 경기에 등판한 뒤 팔꿈치 부상으로 인해 2년 가까운 시간을 날려버린 시오미는 나름 감격스러운 1군 복귀일듯. 금년 이스턴 리그에서 8승 2패 3.01의 성적을 남겼는데 첫번째 5이닝을 잘 버텨주는게 관건일 것입니다. 전날에 경기에서 소프트뱅크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6점을 득점한 라쿠텐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지속적으로 좋은 타격을 이어간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그러나 선발에서 밀릴 경우 타격도 페이스가 떨어진다는게 문제입니다.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홈 경기에선 기대를 걸어도 좋을 듯.

투타의 조화로 연승에 성공한 세이부 라이온즈는 이마이 타츠야9승 4패 2.36가 시즌 10승에 도전합니다.

지바롯데 VS 소프트뱅크

뒷심을 앞세워 위닝 시리즈를 만들어 낸 치바 롯데 마린스는 C.C. 메르세데스3승 6패 2.95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12일 세이부와 홈 경기에서 6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메르세데스는 최근 2번의 홈 경기에서 모두 6이닝 1실점 이하의 투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하는 중입니다. 소프트뱅크 대상으로 홈에서 강한 투수이기 때문에 호조를 이어갈 가능성은 꽤 높은 편. 일요일 경기에서 노리모토와 마츠이 유키를 공략하면서 4점을 득점한 치바 롯데의 타선은 원정에서 반등의 여지를 만들어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첫번째 홈 경기에서 소프트뱅크 상대로는 꽤 강점이 있는 편. 2이닝을 간신히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매일 외줄 타기를 하는 느낌이 강합니다. 불펜의 제구난이 역전패로 이어진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칼 스튜어트 주니어(2승 3패 2.33)가 시즌 3승에 도전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히로시마 VS 야쿠르트

사카쿠라의 사요나라 희생 플라이로 기선 제압에 성공한 히로시마 토요 카프는 모리시타 마사토7승 3패 2.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이부 VS 라쿠텐

이마이 타츠야의 완벽투를 앞세워 연패 탈출에 성공한 세이부 라이온즈는 스미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쿠텐 VS 세이부

투타의 조화로 연승에 성공한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시오미 타카히로가 2년만에 1군 복귀전에 나선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