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Ways to Exercise Hip Muscles 힙업 운동 10가지

10 Ways to Exercise Hip Muscles 힙업 운동 10가지

힙 쓰러스트 Hip thrust 힙을 밀치다라는 뜻으로 코어를 전체적으로 단단하게 유지시켜 주면서 힙을 밀어내는 동작입니다. 힙 쓰러스트는 데드리프트 운동과 같이 뒤태를 강화시켜 주는 동작으로 특히 대둔근골반후면에 있는 근육, 둔근 중 사이즈가 가장 크다. 강화에 최적화된 힙운동입니다. 단순히 엉덩이 근육만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하체와 코어까지 함께 진행하여 발달이 가능합니다. 데드리프트나 스쿼트를 잘 수행하기 위한 대둔근 훈련을 위해서도 쓰인다고 합니다.

힙 쓰러스트 머신이 있으면 전용 기구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고, 전용 기구가 없습니다.면 스미스머신 기구나 바벨과 벤치를 이용하여 운동하시면 좋습니다. 다만 여성분의 경우에는 바벨로 진행할 때 중량이 올라간다면 바벨을 골반에 걸치는 것조차 어렵기 때문에 기구나 스미스머신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힙업 운동의 종류
힙업 운동의 종류

힙업 운동의 종류

힙업을 위한 운동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각각은 다른 근육 그룹에 초점을 맞춥니다. 가장 일반적인 운동은 스쿼트입니다. 스쿼트는 대퇴사두근과 둔근을 강화하는 데 아주 효과적이며, 변형 동작으로 점프 스쿼트나 스모 스쿼트가 있습니다. 런지는 한쪽 다리에 무게를 실어 균형과 핵심 근육을 강화하는 함께 진행하여 둔근을 발달시킵니다. 데드리프트는 허리 아래 부분의 근육을 강화하며, 엉덩이와 허벅지 뒤쪽을 집중적으로 단련합니다.

런지는 한 발씩 운동을 하는 하체운동으로 스쿼트 운동 시 무너진 골반의 밸런스를 교정해 주는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스쿼트를 할 때 골반이 틀어지는 분들은 꼭 런지 운동을 해주세요. 런지는 스쿼트와 비슷한 가동범위를 사용하기위해 다리를 앞뒤로 적절하게 벌려줍니다. 신장에 따라 다르겠지만 평균적으로 앞뒤로 50cm 정도만 다리를 벌려주세요.

스쿼트를 할때 한쪽에만 힘이 많이 들어가거나 좌우 움직임이 이상하다면 런지 운동을 통해 어느 쪽이 약한지 체크를 해주세요. 좌우 밸런스 근력이 맞지 않다면 맨몸 런지로 밸런스를 맞추고 이후에 바벨 혹은 덤벨을 붙잡는 강도 높은 운동을 진행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런지는 바벨을 잡기보다는 덤벨을 잡는 것을 권장합니다.

런지 운동은 하체 근육을 강화하고 종합적인 균형을 이어서하는 데 이롭게 하는 효과적인 운동 중 하나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런지 운동에 관하여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단계 어깨너비로 발을 벌리고, 손을 허리에 얹습니다. 2 단계 한 발을 전방으로 내딛고, 다리를 굽혀 들어옵니다. 앞 발 무릎이 발끝을 넘어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3 단계 상체를 직선으로 세우고, 엉덩이 근육을 수축하여 균형을 유지합니다. 4 단계 다리를 펴고, 출발점으로 돌아옵니다.

반대쪽 다리로 반복합니다. 런지를 10 회씩 3 세트로 반복하면 효과적인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홈트 2개월 후기 7kg 감량
홈트 2개월 후기 7kg 감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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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2.07 155cm 55.9kg 무게가 계속 증가해 역대 최고의 무게가 됐어요.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다면, 계속 최고의 몸무게를 갱신할 것 같아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됐어요. 일 년 동안 홈트를 하면서 목표는 믹스 끊기 다이어트에 돈 쓰지 않기였어요. 다이어트에 돈 쓰지 않기는 정말 잘 지켰지만, 믹스 끊기는 언제나 실패였어요. 식단은 원래부터 할 생각이 없어서 식단 조절은 아예 하지 않았고, 공복 걷기와 유튜브 근력운동 영상, 습관 다이어트만 한 홈트 일 년 후기입니다.

천국의 계단스텝밀 운동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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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국의 계단스텝밀 운동 효과

천국의계단 스텝밀 이용한 운동은 여러가지 신체적 운동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주요 운동 효과는 유산소 운동과 하체 근력 강화가 있습니다. 1 유산소 효과 스텝밀은 계단 오르내리기 때문에 심장, 호흡기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연속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심혈관 체계를 강화하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2 칼로리 소모 및 하체 근육 강화 천국의 계단 운동 효과는 높은 에너지 소모를 단시간에 일으키기 때문에 체중 감량이나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유산소 운동의 효과뿐만 아니라 하체 근육을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며 엉덩이 힙업 운동효과가 있습니다. 3 조절 가능성 발전 다리와 골반 근육의 유연성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심장 건강 강화 천국의 계단 운동은 심혈관 운동으로 심장의 기능을 향상한다고 합니다. 혈압을 조정하고 ,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힙업 운동의 종류

힙업을 위한 운동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각각은 다른 근육 그룹에 초점을 맞춥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트 2개월 후기 7kg

22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천국의 계단스텝밀 운동

천국의계단 스텝밀 이용한 운동은 여러가지 신체적 운동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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