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마을 삼각티백 마늘 껍질차

토종마을 삼각티백 마늘 껍질차

블랙라이언입니다. 겨울이 너무 추워서 건강에 신경을 쓰셔야 할 것 같네요 건강을 생각하다가 우연치 않게 마늘 껍질차 발견하였습니다. 오늘은 마늘 껍질차 소개하여 드리도록 드립니다. 식재료로 사랑을 받는 마늘 다들 아실 거 같네요 고기 및 스파게티 등등 등등 재료로 사용되고 있으나 껍질은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껍질에도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하게 식이섬유 함량 4배 항산화 성분인 폴리 페론 함량 7배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 B, 칼슘, 인, 지방, 단백질 등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이트 진로 블랙보리
하이트 진로 블랙보리


하이트 진로 블랙보리

하이트 진로 블랙보리는 검정보리로만 구성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볶은 보리 추출액이 29가 있는데요. 이 안에는 보리 농축액과 볶은 검정보리 농축액이 11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맥아추출 분말과 곡물향 2종의 향료도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식품 첨가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로리는 34kcal 입니다. 그다지 높지는 않은 칼로리입니다.

하이트 진로 블랙보리 vs 티이즘 블랙 보리 시음
하이트 진로 블랙보리 vs 티이즘 블랙 보리 시음

하이트 진로 블랙보리 vs 티이즘 블랙 보리 시음

블랙보리는 어떤 맛일까요? 쌍계명가의 블랙보리 티백에서 보리 부분만을 빼서 먹어보았는데요. 매운맛과 함께 곡물향이 풍성하고 단맛이 적었습니다. 일반 보리에 반면 매운맛의 특징이 있었습니다. 기존에 제가 이 티백을 리뷰하면서 치커리의 매운맛인 것 같다고 했지만 저의 착각이었습니다. 블랙 보리자체가 매운맛과 구수함이 많고 단맛은 적은 특징이 있네요. 티이즘 블랙보리 티백 3개에 뜨거운 물 300ml를 넣고 2분간 우려내었습니다.

얼음이 든 잔에 부어서 아이스 블랙보리차로 만들었습니다. 수색이 주황색으로 진하게 우려내서 그런지 약간 탁합니다. 맛은 오트밀향과 함께 매운맛 구수한 맛이 풍성합니다. 그리고 치커리가 단맛과 무게감을 더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