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소상공인 지킴자금 100만원 대상 및 신청방법

서울 소상공인 지킴자금 100만원 대상 및 신청방법

코로나19의 손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 분들을 위한 지원책이 지금까지 지자체에서 많이 지원을 했지만, 서울시의 경우 최근 동안 영세 소상송인들을 위한 점포 임대료 지원사업으로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 자급 100만 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 철저히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금을 소상공인 지킴 자금이라고 명칭하고 시작하는 사업입니다. 2022년 신년사를 발표하면서 장영업자 점포 임대료 100만 원 를 지원한다고 발표하였는데요, 지금까지 다른 지자체에서는 여러가지 지원책을 하였지만 서울은 지금까지 제대로 된 것이 없던 것에 비하면 아주 이례적인 발표인 것으로 검토 심사 중에 있습니다.

서울시의회는 2022년 1월 2일 서울시 예산안을 통과하였는데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생존지원금이라는 명목 하에 8천억 원을 최종적으로 반영하였다고 합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 자금 추가 서비스 확인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 자금 추가 서비스 확인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 자금 추가 서비스 확인

이렇게 소상공인 임대료를 지원하고서울 소상공인 지킴 자금, 소상공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해 장기저리 자금지원과 신용보증을 실시한 데 이어, 올해에도 경영위기에 천한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조 원 규모의 4 무 안심 금융을 단행하여 필요자금을 적재적소에 제공한다고 합니다. 서울시와 서울의회의 내용을 찾아보시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방안을 담은, 서울 소상공인 지킴 자금 지급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울시가 중앙정부와 별도로 자영업자에게 현금을 지원해주는 것은 것으로 2020년 5월 자영 업지 생존 지원금 지급도 두 번째 도전입니다. 당연히 서울시 관계자는, 일회성 지원만으로는 충분한 지원이 어려운 생각에 조기 추영에 대한 것도 논의를 해야 하는 시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피해 집중계층 지원 4개 사업 1,549억원
피해 집중계층 지원 4개 사업 1,549억원

피해 집중계층 지원 4개 사업 1,549억원

COVID-19 이후 소득액이 급감했음에도 정부 손실보상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와 프리랜서25만명에게도 긴급생계비를 50만원씩 지급합니다. 3월말 접수를 시작해 45월 지급될 예정입니다. 2월 부터는 중위소득 120에 못 미치는 취약예술인1만3천명에게도 생활안정자금을 100만원씩 지급합니다. 승객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마을버스공항버스전세버스와 법인택시 운수종사자에게는 50만원의 고용안정지원금을 설 전에 개별적으로 지원합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추가 확인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추가 확인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추가 확인

서울시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임대료 지원금을 정부지원금과 중복지급이 가능하도록 설계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어부가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에게 지급하는 100만 원의 방역지원금과 대출형식으로 지원되는 손실보상지원금 등과는 별개로 추가 지급해야하는 것입니다. 신청방법의 경우 아직 분명한 내용은 1월 중순 이후에 추가 발표를 한다고 합니다. 그때 업데이트로 찾아오겠습니다. 다만, 서울시내 연 판매 수익 2억 원 미만 정포중 서울시내 연 판매 수익 2억 원 미만 점포 중 90가 입 차상 태입니다.

자영업자분들의 정부지원금과 중복 직이 가능하다로 설계를 했다고 합니다. 존이 시급한 만큼 힘든 심사는 줄여, 다음 달부터 신청을 받아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하시기를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 자금 추가 서비스

이렇게 소상공인 임대료를 지원하고서울 소상공인 지킴 자금, 소상공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해 장기저리 자금지원과 신용보증을 실시한 데 이어, 올해에도 경영위기에 천한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조 원 규모의 4 무 안심 금융을 단행하여 필요자금을 적재적소에 제공한다고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피해 집중계층 지원 4개 사업

COVID19 이후 소득액이 급감했음에도 정부 손실보상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와 프리랜서25만명에게도 긴급생계비를 50만원씩 지급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추가

서울시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임대료 지원금을 정부지원금과 중복지급이 가능하도록 설계하고 있다고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