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보험 계약자 변경 온라인 앱으로 손쉽게 (feat 연말정산 보험료 공제)

현대해상 보험 계약자 변경 온라인 앱으로 손쉽게 (feat 연말정산 보험료 공제)

드디어 미루고 있던 어린이 보험 계약자 변경을 했어요 계약자 변경하려면 서류들고 직접 방문해야 하는 줄 알고 지금까지 못하고 있었는데, 현대해상 홈페이지 들어가 보니까 현대해상 앱을 사용해 편리하게 보험 계약자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보험 계약자 변경을 하게된 이유는 바로 연말정산 때문입니다. 저희 부부는 맞벌이 부부에요. 작년 연말정산때 소득이 높은 남편이 아이 인적공제를 가져갔는데 어린이 보험 계약자가 저로 되어 있어서 아이의 보험료 세액공제를 받지 못했거든요 연말정산 보험료 세금공제 요건 일반 보장성 보험의 경우, 기본공제 대상자를 피보험자로 하여 근로자가 이야말로 납부한 금액에 관해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보장성 보험료 공제대상 한도금액

보장성 보험료 공제대상 한도금액

보험료 세금공제 부분 중 하나인 보장성보험이란 만기환급금이 납입보험료 초과하지 않는 보험으로 보험계약 혹은 보험료 납입영수증에 보험료 공제대상임이 표기된 것으로 등의 보험입니다. 보증대상 임차보증금 3억 원을 초과하는 경우는 제외 상기 구분별 보장성 보험료의 합계 금액으로 합계 금액이 연 1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그 초과하는 금액은 없는 것으로 100만원 한도임을 참고하시고 일반 대상자와 장애인 경우 세액공제율이 다르다는 점을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연금저축계좌에 근로자가 납입한 금액을 말하며, 아래의 조건을 갖춘 연금예금 상품에 한하여 공제됩니다. 부양가족의 납입액은 공제혜택이 없습니다 13년 3월 이후 가입한 연금저축은 연간 납입한도만 정해져 있다고 해서 연말에 한 번에 납입할 수 있습니다. 중도 해지 시 아니면 연금 수령 기간 외 수령 시 불이득 연말정산 시 공제 혜택이 적용되었던 납입금과 운용수익에 관련해서 그 외 소득으로 간주해서 16.5 세율이 적용됩니다. 여기서 연말정산 시 공제 혜택을 받았던 금액에 대해서만 그 외 소득 처리가 되어 과세되는 것이고, 공제 혜택을 받지 못한 금액에 대해서는 과세되지 않습니다.

부득정 사유로 중도 해지 아니면 연금 수령 기간 외에 수령하게 된다면 혜택 받은 금액에 에 관해 연금소득 처리하여 3.35.5 세율이 적용됩니다.

몰아주기 항목을 확인해야 하는 이유

맞벌이 부부는 원칙상 총 소득이 100만원을 넘어갈 경우, 각자 연말정산을 해야만 합니다. 이때 공제 항목을 한 곳에 몰아줄 수 있는 게 있는 반면 중복적용이 안되는 항목들도 있는데요. 만약 중복적용을 해서 문제가 생기면 가산세까지 추가되기 때문에 잘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몰아줄 수 있는 항목은 유리한 사람에게 몰아줘서 상대방의 과세표준구간을 낮춰주거나 세금의 금액을 줄여줄 수가 있는데요.

몰아줄 대상을 정할 때에도 항목에 따라 소득이 높은 사람이 유리할 때가 있고 낮은 사람이 유리할 때가 있다고 해서 각 항목별 특징을 잘 따져보셔야 합니다.

의료비 세액공제, 연봉이 낮은 사람에게 몰아주기 가능 기본적으로 몰아주기가 가능한 항목은 의료비입니다.

소득공제 한도

공제율 납입금액의 40

한도 주택청약 종합저축은 월 2만 원 월 50만 원 내에서 자기만의 방식으로 납입할 수 있으나 공제 혜택은 연 240만 원까지만 적용되기 때문에 적금의 형태로 월 20만 원씩 12개월 납부한다면 공제한도를 다. 채워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 240만 원을 납입하였을 경우 240만 원 x40 96만 원의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택청약 종합예금 중도 해지 시 불이익

아래 두 가지 경우에 해당사항이 있으면 공제 혜택을 받은 납입금액 x6의 세금이 추징됩니다. 1 주택청약 종합예금 공제 혜택을 받다가 가입일 기준 5년 이내 중도해지하는 경우 2 국민주택 규모 전용면적 85를 초과한 주택에 청약하여 당첨된 경우 국민주택 규모 이하인 주택에 당첨되어 해지하는 경우 해당연도 납입액까지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추징금 또한 없습니다.

보험료도 몰아주기 불가능, 명의자 기준

보험은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같거나 다를 수가 있죠. 만약 스스로가 계약자이고 피보험자가 배우자인 경우 서로 기본공제 대상자에 해당이 되지 않기 때문에 부부 모두가 공제가 불가능합니다. 다만, 근로자 스스로가 계약자이고 피보험자가 부부공동인 보장성 보험의 보험료는 근로자 스스로가 공제가 가능합니다. 자녀의 보험료의 경우, 기본공제를 받는 사람이 보험료 지급해야지만 보험료 공제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만약 자녀의 기본공제를 스스로가 받으면서 자녀의 보험료 배우자가 지급한다면 부부 모두 보험료 공제가 불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보장성 보험료 공제대상

보험료 세금공제 부분 중 하나인 보장성보험이란 만기환급금이 납입보험료 초과하지 않는 보험으로 보험계약 혹은 보험료 납입영수증에 보험료 공제대상임이 표기된 것으로 등의 보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몰아주기 항목을 확인해야 하는

맞벌이 부부는 원칙상 총 소득이 100만원을 넘어갈 경우, 각자 연말정산을 해야만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득공제 한도

공제율 납입금액의 40한도 주택청약 종합저축은 월 2만 원 월 50만 원 내에서 자기만의 방식으로 납입할 수 있으나 공제 혜택은 연 240만 원까지만 적용되기 때문에 적금의 형태로 월 20만 원씩 12개월 납부한다면 공제한도를 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