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조왕건 재매체 공짜 다시보기

태조왕건 재매체 공짜 다시보기

아래는 KBS 천상의 컬렉션이라는 학습프로그램 내용입니다. 천상의 컬렉션이라는 KBS프로그램의 내용입니다. 개성에서 발견된 고려 태조 왕건 동상에 대한 내용입니다. 인지 이후 한동안 북한의 학자들은 불상인줄 알았는데 서울대수업 노명호 교수에 의해 고려태조 왕건 동상임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마치 고려 이전의 삼국시대 때 유행하던 미륵보살반가사유상과 외모가 비슷합니다. 의식적으로 왕건의 모습을 미륵보살반가사유상과 유사하게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는 우리나라 국보 제78호인 미륵보살반가사유상을 소개하는 국립박물관 사이트의 내용입니다.


이어지는 후속작
이어지는 후속작

이어지는 후속작

이어지는 후속작으론 같은 작가가 집필했고 시대도 그대로 이어지는 제국의 아침이 있었습니다. 배우들만 교체되었고 시대상으로도 드라마적으로도 태조 왕건 마지막 화에서 그대로 이어지는 내용이며 세계관도 공유합니다. 13 작가도 같고, 태조 왕건과 제국의 아침의 관계는 이를테면 야인시대 1부와 2부의 관계와 크게 다를 것이 없습니다.. 왕건이 죽는 시점부터 시작해 2, 3대를 거쳐 고려 4대 왕인 광종을 주인공으로 한 이야기이지만, 광종을 너무 미화한데다.

진행도 극도로 루즈해서 전작에 비해 인기는 거의 없었습니다. 거기에 전작에서 등장한 인물 중 몇몇은 제국의 아침에서도 등장할 법도 한데, 배역이 한 명도 유지되지 않고 전부 교체되었으며, 대부분의 주요 인물이 태조 왕건 때와는 전혀 다른 캐릭터성을 보여주어서 시청자들에 큰 위화감을 준 것은 덤입니다.

제국의 아침 이후로는 고려 초중기
제국의 아침 이후로는 고려 초중기

제국의 아침 이후로는 고려 초중기

제국의 아침 이후로는 고려 초중기를 건너뛰고15 무신정변기를 다룬 무인시대를 방영하였습니다. 그러므로 태조 왕건은 고려사 3부작의 시작인 셈입니다. 그러나 2부였던 제국의 아침은 밝혔듯이 시종 루즈한 전개로 망했고, 이후, 이환경이 손을 뗀 무인시대는 작품성을 인정받음에도 태조 왕건만큼 화려하고 주목은 받지 못했다. 이 인물들 3부작 이후로는 2005년 MBC의 신돈공민왕, 2009년 KBS의 천추태후경종현종, 2012년에는 MBC의 무신여몽전쟁 등이 고려사를 조명했다.

사실, KBS의 최초 기획 당시에는 고려사 드라마로 10년을 진행할 예정이었다.

달의여인보보경심 려 줄거리
달의여인보보경심 려 줄거리

달의여인보보경심 려 줄거리

현대 세계에서 살아가고 있던 하진이 개기일식 날물에 빠지는 사고가 일어나게 되면서, 천년이라는 시공간을 초월하여 해수라는 고려 소녀의 몸으로 들어가 4황자 왕소를 만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해수는 8 황자 왕욱의 부인인 해 씨의 육촌동생으로 그녀의 말동무를 위해 송악으로 왔었는데 그런 식으로 살며 황자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고 다른 형태의 사건을 통해 인연이 깊어지게 됩니다. 그러던 중 고려 생활에 많이 힘들어하던 해수는 의지할 수 있는 인원은 8 황자 왕욱이었고 시간이 지날수록 가까워지는 두 사람의 모습이 눈에 보였지만 괴로운 해 씨 부인이 있기에 두 인원은 서로 애써 진심을 외면하는 일들이 많아기데 되었습니다.

그러며 날이 서 있는 4 황자 왕소의 마음도 조금씩 해수를 바라보게 되었고, 어둡기만 했던 그의 표정에도 조금씩 미소가 돌아오게 됩니다. 그러다.

자주 묻는 질문

이어지는 후속작

이어지는 후속작으론 같은 작가가 집필했고 시대도 그대로 이어지는 제국의 아침이 있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제국의 아침 이후로는 고려

제국의 아침 이후로는 고려 초중기를 건너뛰고15 무신정변기를 다룬 무인시대를 방영하였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달의여인보보경심 려 줄거리

현대 세계에서 살아가고 있던 하진이 개기일식 날물에 빠지는 사고가 일어나게 되면서, 천년이라는 시공간을 초월하여 해수라는 고려 소녀의 몸으로 들어가 4황자 왕소를 만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