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초본 발급, 전입신고, 신분증 재발급, 주민번호 변경, 초교 배정 정보 웹상으로 다 해결

주민등록등초본 발급, 전입신고, 신분증 재발급, 주민번호 변경, 초교 배정 정보 웹상으로 다 해결

본 글에서는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의 발급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온라인, 방문발급 중 가장 빠른 발급방법과 홈택스, 정부24에서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신청 방법도 차례대로 알려드립니다. 홈택스에서 발급받을수 있는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은 사업자가 특정기간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과세표준과 납부세액을 증명하는 서류로, 사업자의 매출액을 알 수 있는 자료입니다. 매출액을 알 수 있는 자료이므로 은행에서 사업자 대출 시 제출을 요구받기도 하고, 최근 자영업자를 위한 지원금 지급기준에 맞는지 확인을 위해서도 대부분이 발급을 받으시지요. 가끔부가세과세표준확인서나 부가세과세표준확인원이라고 하시는 경우가 있었으나 공식적인 명칭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입니다.


정부24 발급 신청 발급시간 08시22시
정부24 발급 신청 발급시간 08시22시

정부24 발급 신청 발급시간 08시22시

1. 정부24 사이트 접속 아래 로고를 누르시면 부가세과세표준증명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2. 신청하기 버튼 선택 3. 비회원 신청 정보입력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체크해주시고 하단 정보입력 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하셨을 경우 바로 신청 양식 작성으로 넘어갑니다. 4. 신청양식 작성 대표자 성명과 주민번호는 자동입력되어있고, 부가세과세표준증명 발급할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신청내용의 주민번호 공개여부, 과세기간, 용도제,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과세기간은 제출을 요청받은 기간을 설정하면 되고, 발급희망개업일자는 해당 사업자등록증 상의 개업일자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기억이 안날 경우 공란으로 비워두고 신청하면, 안내메세지로 개업일자를 알려줍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안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안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안내

출력기 설치가 안되어 있거나 컴퓨터 다루기 어려우신 어르신 분들을 위해 전국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민원 발급기 위치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무인민원 발급기는 전국에 5522곳에 설치되어 있으며, 무인발급기 이용시간은 거의 모든 24시간 이지만, 지역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유선전화번호으로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주민등록등본(초본) 인터넷 발급”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나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한 번만 따라 해 보시면 금방 익숙해질 것입니다.

인터넷 조회 및 발급방법

1.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2. 자동차등록원부등본초본발급 조사 신청 클릭하기 민원신청을 하면 업무시간 내 3시간 안에 처리가 되기 때문에 당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3. 등록번호, 사용본거지 입력하기 등록번호, 사용본거지 입력 후, 그 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아니면 법인 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때, 소유자 주민등록번호 공개와 자동차 등록내역 표시의 경우 소유자의 필요에 따라 결심하고 선택하면 됩니다.

4. 수령방법 선택 및 열람하기 수령방법 선택한 후 온라인 열람으로 한 뒤에 발급 부수를 정하고 민원신청을 하면 원부 조회가 완료됩니다. 자동차등록원부등본 열람은 발급받은 문서를 열람하는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중고차 구매 전, 확인사항

중고차 구매 전, 자동차등록원부를 확인한 뒤 추가로 더 확인해야 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중고자동차를 구입하기 전에는 해당 자동차의 현재 소유자나 사고이력, 체납된 세금 등을 확인한 다음 구매해야 중고자동차를 구입할 때에 생길 수 있는 손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구입하려는 자동차의 구조장치 등의 성능상태를 점검해 봐야 합니다. 자동차 소유자 아니면 자동차 소유자로부터 자동차의 운행 등에 관한 사항을 위탁받지 않은 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자동차를 운행하는 경우 자동차 소유자의 동의 아니면 요청 아니면 수사기관의 장의 요청다만, 수사기관의 장이 자동차사용자가 아닌 자가 자동차를 운행하는 사실을 확인한 경우로 한정에 따라 해당 자동차의 운행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중고자동차를 구입할 때에는 자동차등록원부에서 침수사실이나 사고이력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정부24 로그인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

공인인증서 등록에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처음 첫번째가 공인인증서 등록을 어디서 해야하는지 쉽게 찾기가 어려운 것입니다. 어디서 등록을 해야하는지 사진설명과 함께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PC인 경우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ID로 로그인을 합니다. 모바일앱 인경우 정부24 앱을 실행한 다음 로그인을 합니다. 3번째 아이디를 선택하여 가입할 때 사용한 ID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추후 공인인증서나 금융인증, 간편인증을 등록한 후에는 이 화면에서 바로 눌러서 로그인을 하시면 되겠죠? 2. 로그인을 하면 MY GOV 버튼이 나오는데요. 여기로 들어가주세요. 핑크색 박스가 되어 있는 부분인 My GOV로 들어가주세요. 버튼을 못찾겠다면 맨 위에 기관정보 위에 My GOV으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홈택스 발급 신청 발급시간 08시22시, 365일

1. 홈택스 로그인 미리 홈택스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하고 회원로그인에서 공인인증서 or 간편인증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홈택스 로그인 후 민원증명> 민원증명발급신청하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선택 2. 신청 양식 작성 서류 발급할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합니다. 발급유형, 사용용도, 제, 과세기간 및 발급희망개업일자를 선택합니다. *과세기간은 부가세과세표준증명 제출 요구처에서 요청한 기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1기, 2기는 상반기 하반기와 같습니다 발급희망개업일자는 해당 사업자등록증 상의 개업년월일 입니다. 수령방법은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 으로 선택 후 신청하기 버튼 선택 위의 정부24와 비슷하게 인쇄 미리보기 화면에서 프린터로 설정해서 출력하거나, PDF로 저장하기를 선택하여 파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정부24 발급 신청 발급시간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안내

출력기 설치가 안되어 있거나 컴퓨터 다루기 어려우신 어르신 분들을 위해 전국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민원 발급기 위치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인터넷 조회 및 발급방법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