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골신경통sciatica 엉덩이 통증 원인, 증상, 진단, 치료, 예방법

좌골신경통sciatica 엉덩이 통증 원인, 증상, 진단, 치료, 예방법

아이가 걷기 싫어해요, 갑자기 엉덩이가 아프다고 하네요. 이런 발언을 듣게 되면 대부분의 부모님은 단순히 아이가 귀찮아하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이 일과성고관절활액막염, 일명 어린이 엉덩이 관절 감기라는 질환의 신호일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번시간을 통해 일과성고관절활액막염의 원인, 증상, 치료법에 관하여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일과성 고관절 활액막염은 관절 부위, 특히 고관절 주변의 활액막에서 발생하는 염증을 의미합니다.

이 활액막은 관절의 원활한 움직임을 돕는 윤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염증이 발생하면 통증과 부종이 나타나며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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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위에서 위치를 조정하세요

자전거 위에서 위치를 조정하세요

자전거를 타는 동안 고통이 주로 나타난다면 자전거의 핏과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가장 먼저 살펴보아야 할 접촉점 중 하나는 안장 높이입니다. 너무 높으면 척추 굴곡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르막길을 탈 때 좌우로 흔들릴 수도 있습니다. 허리 통증 유발 안장이 너무 낮은 것도 문제입니다. 이로 인해 비대칭 및 등등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장 후퇴와 기울기도 확인해야 합니다.

보편적인 원인으로는 안장이 너무 멀리 후퇴하거나 기수가 너무 높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쉽게 해결할 수 있으며 살펴볼 가치가 있습니다. 확신이 없거나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싶다면 능숙한 자전거 핏이 언제나 선택 사항입니다.

허리, 대퇴사두근, 엉덩이, 둔근을 스트레칭하면 긴장과 허리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칭을 하면 허리 고통이 완전히 해결되지는 않지만 통증을 줄이고 유연성을 향상하며 부상으로부터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매 라이딩 후에는 최소한 5분 동안 스트레칭을 하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채택하기 쉬운 습관이며 통증을 효과적으로 완화합니다. 2시간 이상의 장거리 라이딩 후에는 스트레칭이 더욱 중요합니다. 허리 스트레칭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견고한 대퇴사두근과 다른 다리 근육을 스트레칭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이같이 근육과 허리는 라이딩 후에 피로해지고 단단해집니다.

그러니 지속해서 선두에 서십시오 자주 하지 않는 것보다. 낫습니다.

덜 앉고, 더 많이 움직이세요

허리 고통이 자전거를 타는 것이 아니라 너무 많이 앉아 있으므로 발생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다가 자전거를 탈 때 척추 굴곡이 늘어나면서 압력이 가해지고 고통이 더 심해집니다. 그렇다면 해결책은 무엇입니까? 이는 가장 쉽지만 구현하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사무실에서 일하고 하루 하루 종일 디스플레이 앞에 앉아 있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가능하다면 압박감을 완화하기 위해 약 1시간마다. 일어나서 돌아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오랜 기간 앉아 있다면야 척추뼈의 디스크가 쿠션을 잃게 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는 만성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덜 앉고 더 많이 걸어가는 것이 좋은 습관입니다.

좌골신경통 예방과 치료

엉덩이에 발생하는 통증, 특히 좌골신경통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상근과 같은 근육이라도 과도하게 사용되면 부담을 받게 되어 고통이 발생하며, 이같이 통증은 신체의 다른 부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좌골신경통은 그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진단 과정에는 환자의 증상, 신체 검사, 그리고 영상 검사 등이 포함됩니다. 영상 검사로는 X-ray, CT, MRI 등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좌골신경통의 치유는 그 원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이상근 스트레칭, 물리치료, 약물 치료 등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척추 디스크나 척추관 협착증과 같은 원인이 있는 경우, 수술이 필요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체험 강도와 양을 너무 갑자기 늘리지 마십시오.

마지막으로 체험 강도와 양을 너무 빨리 늘리지 마십시오. 대신, 다음 몇 주 및 몇 달에 걸쳐 점차적으로 이를 느는 것을 목적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신체가 추가적인 스트레스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부상, 불필요한 피로, 과도하게 훈련을 피하기 위해 추가된 강도까지 강화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전거 위에서 위치를

자전거를 타는 동안 고통이 주로 나타난다면 자전거의 핏과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덜 앉고, 더 많이

허리 고통이 자전거를 타는 것이 아니라 너무 많이 앉아 있으므로 발생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좌골신경통 예방과 치료

엉덩이에 발생하는 통증, 특히 좌골신경통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상근과 같은 근육이라도 과도하게 사용되면 부담을 받게 되어 고통이 발생하며, 이같이 통증은 신체의 다른 부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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