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스 렌트 나에게 맞는것은

자동차 리스 렌트 나에게 맞는것은

시간이 점점 지날수록 차량운용에 있어서 예전과는 다른양상을 보입니다. 차량값은 점점 오르고 차량 교체주기또한 빨라집니다. 하지만 감가는 누구도 방어해줄수 없죠. 예전에는 차량을 한번 구매하면 5년이상은 기본적으로 운용했다면, 최근에는 교체주기를 34년정도로 간단하게 가져가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렇다보니 차를 현금이나 할부로 산다는 분들이 점점 장기렌트와 리스쪽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거리에 나가봐도 하, 허, 호 번호판을 어렵지 않게 알아볼수 있고 점점 더 대중화 되어가고 있는 신차 운용방법인데요. 장기렌트카 vs 리스, 어떤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는지 제대로 비교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 장기렌트는 말그대로 렌트
2 장기렌트는 말그대로 렌트

2 장기렌트는 말그대로 렌트

반면에, 장기렌트는 말그대로 렌트카 회사를 통해서 차량을 오랜기간 렌트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리스와의 차이점은 렌터카 회사의 신용을 사용해 차를 구입하고, 그 차량을 장기렌트카 사용자가 렌트 비용을 지불하여 활용하는 개념입니다. 이용자의 신용과는 관계 없는 것이죠. 이게 차량을 사용하는 데에 어떤 차이를 가져오는 지는 이어서 제대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렌트
자동차 렌트

자동차 렌트

렌트는 자동차 구입을 렌트회사에서 하고 이에 이용료를 납부해야만 되는 관점에서 리스와 유사합니다. 하지만 올바르게 알아보시면 렌트는 초기 비용의 전혀 발생하지 않으며 렌트비용에 세금, 보험료 등이 녹아있는 형태입니다. 또한 자동차 번호판이 렌트용의 경우 하허호 등의 특정 번호판이 사용된다는 점도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초기 비용투자 없이 전체 렌트비용 전액을 비용 처리할 수 있다는 관점에서 기업에서 최애하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다만, 슈퍼카나 화물차 등의 특정 차종의 경우는 렌트가 불가능하다는 것이 단점이기도 합니다.

첫째, 차량 구매에 대한 신용에서 오는 차이점
첫째, 차량 구매에 대한 신용에서 오는 차이점

첫째, 차량 구매에 대한 신용에서 오는 차이점

앞서 언급드린대로, 리스는 이용자인 나의 신용을 사용해 리스사를 끼고 차량을 산다는 것이고, 장기렌트는 렌트카 회사의 신용을 사용해 렌터카 회사가 차량을 구매해, 이용자에게 이용자에게 렌트해주는 개념인데요. 그래서 리스는 이용료를 늦게가져오거나 차량 정비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아도, 리스사와는 관련이 없기 때문에 독촉이 오거나, 문제 삼지 않습니다. 반면에, 장기렌트카는 렌트 이용료를 오늘 이틀만 늦더라도 독촉 전화가 오는데요. 렌트카회사의 신용으로된 차량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정비에 관해서도 리스 차량과는 달리 분기별로 차량 점검이 나온다던지, 주기적으로 차량 정비를 받게 하는 등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첫째, 자동차 장기렌터카가 유리한 경우

먼저, 장기렌트카가 유리한 경우입니다. 장기렌트는 정말이지 월 납입금만 착실히 내면 손 볼게 없습니다. 세금, 보험료 등 모든 것이 포함되어있구요. 차량 정비도 알아서 필요할 때 미리 알려주고, 지정된 곳에서 관리도 착실히 해줍니다. 때문에, 자동차를 처음 산다는 경우나 차에 큰 신경쓰지않고 간단하게 사용하고 싶은 경우가 장기렌터카에 안성맞춤일 것입니다. 하지만, 차량을 단순 이동수단 정도로 보지않고 이용하다가 인수를 하는 등의 목적이라면, 불리할 수도 잇는데요. 차량 등기를 뽑아보면, 렌터카 회사로 나오고 세상이 아무리 바뀌었다고 하지만, 렌트차량에 대한 인식 때문에 중고차로 판매하기에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간단하게 빌려서 쓰는 렌트카의 특성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거 같습니다.

장기렌트카 vs 리스, 차이점

1. 번호판 장기렌트로 차량을 이용할시엔 출고되는 차량의 번호판이 하, 허, 호로 렌트카 번호판이 연결되어 출고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렌탈사명의의 차량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리스로 차량을 이용할시엔 일반번호판으로 출고됩니다. 차이를 이해하셨나요? 2. 보험 및 세금 장기렌트는 보험 및 세금이 별도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월 렌탈료에 모두 포함되어 있어 차량가만 납부하면서 이용가능한거죠. 개인보험을 따로 들 필요가 없기 때문에 사고이력 등으로 보험 할증이 많이 되신 분들이 활용하기에 알맞은 상품입니다.

리스는 개인 보험 및 취등록세 등의 세금이 필요합니다. 월 리스료에도 보험 및 세금 등의 부대비용이 빠지기 때문에 월 납입료만 두고 본다면 렌트보다. 저렴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3. 이용가능차량 장기렌트카의 경우 화물차로 15인승 승합차 미만의 차량만 가능합니다. 화물, 트럭, 픽업트럭 모두 불가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2 장기렌트는 말그대로

반면에 장기렌트는 말그대로 렌트카 회사를 통해서 차량을 오랜기간 렌트하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자동차 렌트

렌트는 자동차 구입을 렌트회사에서 하고 이에 이용료를 납부해야만 되는 관점에서 리스와 유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첫번째 차량 구매에 대한 신용에서 오는

앞서 언급드린대로, 리스는 이용자인 나의 신용을 사용해 리스사를 끼고 차량을 산다는 것이고, 장기렌트는 렌트카 회사의 신용을 사용해 렌터카 회사가 차량을 구매해, 이용자에게 이용자에게 렌트해주는 개념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