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휴가지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주의해야할 응급질환

여름철 휴가지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주의해야할 응급질환

오늘 주제는 여름에 조심해야 할 식중독 식중독에 관하여 알아봅시다 여름이 곧 입니다. 날씨도 좋다보니 외출을 하고 여해도 다니고 맛있는 것도 많이 먹으러 다니고 자랑하기 좋은 날씨인지라 대부분의 사람들이먹고나서 후기를 남기기 위해 멀리까지 가서 놀다. 옵니다. 좋은 현상이지만 여름철엔 늘 주의해야할 문장이 있습니다.


열사병이 심한 경우 구급대 요청
열사병이 심한 경우 구급대 요청

열사병이 심한 경우 구급대 요청

중증도 III의 경우 즉시 구급대를 부르도록 합시다. 구급대가 도착할 때까지 응급 처치를 실시합니다. 체온이 비정상적으로 높아져 여러가지 장애가 일어나고 있는 것을 생각할 수 있다고 해서 한시라도 빨리 대응이 중요합니다.

또한 스스로 수분을 보충할 수 없는 경우에 무리하게 수분을 주려고 하면 기도로 물이 흘러 들어갈 수 있으므로 피합시다.

온열질환의 증상
온열질환의 증상

온열질환의 증상

온열질환은 열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질환으로 뜨거운 환경에 장기간 노출 시에 두통, 어지럼증, 근육경련 피로감, 의식저하 등의 증상을 보이고, 방치 시에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는 질병으로 일반적인 질환으로는 열사병과 열탈진이 있습니다. 온열질환으로 주로 사망하는 분들을 사인은 대부분 열사병이라고 합니다. 그럼 이런 온열질환등 열사병을 막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하는지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폭염 시 야외작업 자제 제일 중요한 것 중에 하나인 가장 뜨거운 시간에 야외작업 자제하는 것입니다.

낮 12시 오후 5시까지 시원한 곳에 머물고 최대한 작업 피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살모넬라균

주로 오리나 닭 가금류에서 잘 발생하는 병균이며 이것이 주 원인이라 보이고 있습니다. 여름 시기 달갈을 먹을때 껍데기에 묻어 있는 경우가 있어 주의 해야 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계란의 산란일자 농장번호 사육환경 파악후 산다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의 환경에 따라 병균의 수가 많을 수도 있기 때문이며 병균이 그렇다고 강한 것이 아니고 열에 약해서 충분히 익혀서 먹으면 감염으로부터 피할 수 있게 됩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보는지 모르겠으면 품질좋은 계란은 표면이 거친것 위주로 골라보자. 그런 다음 안심할 수 없습니다..

냉동이나 건조상태 냉장보관에서는 그대로 남아 있기에 70도 이상의 고온 조리과정을 거쳐 섭취하길 바란다.

열사병 증상은?

열사병의 중증도 경도 어지럼증, 어지러움, 근육경련온열질환은 증상의 무게에 따라 다음 세 단계로 나뉩니다. 열사병 중증도경도 단계에서는 열을 방출시키려고 피부에 피가 모여 뇌로 운반되는 피가 줄어 얼굴이 파랗게 변하고 어지럼증, 어지럼증이 생깁니다열실신.또, 발한에 수반하는 염분나트륨 등의 결핍에 의해, 근육의 쥐가 나는종아리등의 근육 경련이 일어납니다. 열경련 보통 증상이 가벼운 경우 응급처치에 의해 대부분 회복되는데 회복되지 않거나 악화되는 경우 의료기관으로 이송합니다.

단 회복해도 상태가 급변할 수 있으므로 안정을 유지하고 주변 사람들이 컨디션 변화에 주의합니다. 열사병의 중증도Ⅱ (중도) : 두통, 구토, 권태감열사병 중증도 단계에서는 땀을 많이 흘려 체내 수분이 부족해 탈수 증상이 나타납니다.

여름 시기 온열 질환의 예방법

여름 시기 온영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21. 충분한 수분 섭취 더위로 인한 사망률을 줄이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충분한 수분 섭취를 지속적인 것입니다. 실내에서 머무른다면 물뿐만 아니라 토마토 주스, 청포도 주스, 수박 주스 등의 여러가지 음료수를 섭취하여 수분 섭취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22. 통풍성 좋은 옷옷모양새 착용 옷차림이 무거워지면 체온을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여름 온영 질환에 맞는 옷의상으로 지내세요. 통풍성 좋은 여름용 옷을 입어 품질좋은 바람이 스며드는 의상으로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23. 실내에서 머무르기 실내에서 머무르거나 실외에서 수분이 여유롭지 않을 경우는 열사병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황색 포도상구균

포도알맹이 처럼 생겨 붙여진 이름으로 이 식중독균도 약 16시간 정도의 잠복기를 갖는다. 이 병균은 독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균이고 이 귀여운 이름의 병균이 피부상재균이라 우리 신체를 지켜주는 상재균과 질병을 일으키는 악성 균들이 함께 공존을 합니다. 그래서 우리 몸에서는 괜찮은 것으로 판단 하여 면역반응을 크게 못한단다. 또한 항생제 내성이 있는 균으로써 꽤나 힘든 식중독균이며 열에도 강한 녀석입니다.

100도에서 30분 정도를 끓여도 독성이 살아 있으므로 더욱더 경계를 줘야 합니다. 우리들이 여름 시기 음식을 섭취 하여 장내에 상처가 있는 곳이 있을때 독성을 띄어 상처를 더 악화 시키거나 더욱 무서운 건 패혈증까지 발생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패혈증 경우 사망 할 확률도 높아 조심해야 합니다. 이 병균의 증상으로는 발열 오한 복통 구토 설사 수포등이 나타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열사병이 심한 경우 구급대

중증도 III의 경우 즉시 구급대를 부르도록 합시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열질환의 증상

온열질환은 열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질환으로 뜨거운 환경에 장기간 노출 시에 두통, 어지럼증, 근육경련 피로감, 의식저하 등의 증상을 보이고, 방치 시에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는 질병으로 일반적인 질환으로는 열사병과 열탈진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살모넬라균

주로 오리나 닭 가금류에서 잘 발생하는 병균이며 이것이 주 원인이라 보이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