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양방향 과속 단속 카메라 시스템과 벌금 안내

새로운 양방향 과속 단속 카메라 시스템과 벌금 안내

2019년 9월 충남 아산의 한 어린이보호구역에서 한 아이가 교통사고로 사망함에 따라 일명 민식이법 이라고 하여 2020년 3월 부터 어린이보호구역의 교통법규가 강화되었는데요. 저를 비롯한 많은 분들께서는 단순히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 사고가 발생하면 처벌이 무거워져 운전을 조심해야 한다고만 알고 계실듯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린이보호구역 즉 스쿨존에서 신호위반과 속도위반등의 교통법규를 어기게 되면 어떤 처벌을 받게 되는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평소 출퇴근 및 자주 다니는 코스에 어린이보호구역이 많습니다.면 오늘 게시물 꼼꼼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주의해야 할 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주의해야 할 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주의해야 할 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는 어린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속도 제한 준수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는 무조건적으로 속도 제한을 준수해야 합니다. 일반 도로보다. 낮은 속도로 운전하여 어린이들의 안전을 보장하시기 바랍니다. 옐로카펫 주의 어린이보호구역에는 옐로카펫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차량을 정차하거나 주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어린이보호안내표지판 확인 어린이보호구역 내의 안내표지판을 주의깊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어린이 횡단보도와 교차로 부근에 위치한 표지판을 주목해야 합니다. 과속방지턱 통과: 어린이보호구역에는 과속방지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의 신호위반 지정 단속시간
어린이보호구역에서의 신호위반 지정 단속시간

어린이보호구역에서의 신호위반 지정 단속시간

어린이보호구역에서의 신호위반 지정 단속시간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속시간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과태료 이 시간 내에 신호위반 시 13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벌점 경찰에게 직접 적발될 경우, 학교 앞 도로 운영 시간 내에 적발되면 30점, 그 외의 시간에는 15점이 부과됩니다 단속시간 외에 적발될 경우, 일반 도로에 해당하는 과태료와 벌점이 적용됩니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의 안전 운전을 위해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과태료 고지서를 받기 전에 위반 여부를 조회하고 싶다면, 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이란?

어린이 보호구역은 일명 스쿨존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주로 학교 근처에 위치한 이 지역내에서는 어린그들이 자주 다니는 코스이기 때문에 교통약자인 어린이들을 만들어지기 위해 제작된 곳입니다. 어린이 보호구역은 만 13살 미만의 어린이가 자주 지나다니거나 사용하는 시설의 주변 도로 구간에 지정이 되기 때문에 주로 학교, 어린이집, 학원가등에 스쿨존이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로가 어린이보호구역으로 지정되면 해당 도로의 통행빠르기는 30킬로미터로 제한되며 어린이보호구역내에는 주정차를 할수 없기 때문에 만일 부득이하게 주정차를 하게되면 딱지를 떼일수 있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내의 주정차 단속시간은 주말과 공휴일에 상관없이 무관하게 오전8시 오후8시 까지 입니다.

노란볼라드 관련기사

세종사회적경제공동체센터에서 주관하는 주요 사업 중 하나인 2023년 현장 수요 맞춤형 선택 사업에 선정된 사회적 기업 퍼블릭아이디의 어린이보호구역 내 볼라드 개선사업 노란볼라드 사업이 선정되어 퍼블릭아이디가 위치한 보람동 일대 5개 학교소담초, 글벗초, 대평초, 보람초, 여울초 약 30개소에 노란볼라드가 설치되었습니다. 각 5개 학교 행정실에 설치 전 방문하여 미리 제작된 디자인 시안에서 원하시는 문구를 결정하시도록 제안드린 후 정해진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노란볼라드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공교롭게도 5개 학교 내에서 선정해 주신 안전문구는 모두 주정차 금지였는데 이를 통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가장 큰 단점은 금연, 우회전 금지 등이 아닌 주정차 금지라는 것을 짐작해 볼 수 있었습니다. 노란볼라드의 1개소는 볼라드가 설치되어 있는 1개의 횡단보도건너편 포함를 기준으로 1개소에 8개의 볼라드로 설치수량을 계획하였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 신호위반 과태료 및 벌금

이륜 자동차 9만원 승용차 13만원 승합차 14만원

위의 과태료는 일반 도로에서의 신호위반 적발시의 과태료보다. 6만원 정도 높은 금액이며, 아래에서는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신호위반으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면 어떤 처벌이 있는지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 신호위반으로 인한 사고발생시 처벌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신호위반으로 사고가 발생한다면,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을 적용하여 5년 이하의 금고 아니면 2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 될수 있습니다.

물론 속도위반으로 인한 사고발생과 비슷하게 어린이의 상해정도와 사망여부에 따라 가중처벌이 될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서라도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사고가 발생한다면 보통의 도로보다. 훨씬 더 무거운 처벌이 기다리고 있음으로 주의하고 주의하셔야 할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주의해야 할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는 어린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의 신호위반 지정

어린이보호구역에서의 신호위반 지정 단속시간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속시간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어린이보호구역이란

어린이 보호구역은 일명 스쿨존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주로 학교 근처에 위치한 이 지역내에서는 어린그들이 자주 다니는 코스이기 때문에 교통약자인 어린이들을 만들어지기 위해 제작된 곳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