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듬 제거 여드름 없애는 방법 개인 미용, 위생관리 꿀 팁

비듬 제거 여드름 없애는 방법 개인 미용, 위생관리 꿀 팁

벌레 물린자국은 있었는데 어느 벌레한테 물렸는지 잘 모르겠다면 이 글을 잘 읽어보세요. 물린자국 일수도 있고 피부질환이나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아마 병원을 가야 할지도 모릅니다. 벌레는 특정 장소에 출몰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크기, 물집, 구멍, 개수, 모양, 형태, 붓기, 알레르기 반응 등을 통해 물린 자국과 장소만 알고 있다면야 어느 벌레한테 물렸는지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물렸는지가 중요합니다.

첫번째 피부에 벌레나 침이 붙어있지 않은지 체크해 보세요. 크게 부어올랐거나 물집이 생겨도 위험할 수 있습니다. 별것 아닌 것처럼 느껴지더라도 지금 당장 병원을 가야 하는 상황도 있습니다.


imgCaption0
1 벼룩파리

1 벼룩파리

별도로 구분하기 전까지는 날파리, 초파리 일종으로 분류했던 벼룩파리phorid fly입니다. 크기가 14mm 이내로 아주 작아 눈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등이 조금 굽어져 있고 뒷다리가 다른 다리에 비해 깁니다. 벼룩파리는 피를 빨아먹는 벼룩이란 이름을 갖고 있지만 사람을 물지 않습니다. 다만 더러운 환경음식물 쓰레기, 쓰레기통, 하수구 등에 살며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병균을 식자재와 피부로 운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염된 음식을 먹게 되면 트러블이 발생하게 되겠죠. 뿐만 아니라 음식물에 알을 산란하기도 하기에 벼룩파리가 발견되면 수명은 짧은 편이지만 번식속도가 아주 빠르기 때문에 퇴치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살충제도 큰 소용이 없고, 방어력이 높은 편이라 매년 손으로 잡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10. 모기

매년 여름 우리를 잠 못 들게 만드는 모기mosquito입니다. 바퀴벌레와 파리를 고정하다 3대 해충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6월 말부터 9월까지 강, 바다, 숲, 산 등 물, 나무, 풀이 많은 곳은 모기를 조심해야 합니다. 모기 물린 자국은 사람과 장소에 각양각색으로 나타납니다. 바다와 산에 사는 모기는 더 간지러울 뿐만 아니라 자국, 붓기, 고통이 큰 것이 특징입니다. 말도 안 되게 자국이 커지거나 붓기도 하고 단단해지기도 합니다.

계속 긁다. 보시면 진물이 나오거나 상처가 생길 수 있으므로 절대 긁지 마세요. 간지러워도 참고 약을 발라야 합니다. 얼음찜질도 하면 더 좋고요. 아이들을 위해 작성한 글이지만 성인에게도 도움이 되니 을 차례대로 따라 해 보세요. 모기는 이렇게 간지러운 고통만 주는 것이 아니라 질병을 옮기기도 하고 피부 질환을 유발하는 너무 지독한 벌레입니다.

2 초파리

라고 불리는 이 벌레의 이름은 초파리입니다. 날파리와 초파리를 어떠한 방식으로 구분하냐고요? 는 이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초파리는 사람을 물지 않습니다. 알레르기나 질병을 유발하지도 않고요. 피부나 호흡기에 영향을 준다는 보고는 없으나 음식물 찌꺼기, 버려진 쓰레기, 하수구 등에 살기 때문에 우리들이 먹는 음식에 앉았을 경우 오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초파리는 박멸하기 어려운 해충입니다. 잠시만 노출되어도 금세 냄새를 맡고 달려들기 때문이죠. 특히 근처에 쓰레기장이 있다면야 방충망을 통과해 집으로 날아듭니다.

그래서 집에 초파리가 있다면야 잡는 것은 당연하고 예방을 잘해야 합니다. 를 참고해 퇴치해 보세요. 우리들이 살고 있는 지구에는 160만 종의 생물이 살아가고 있는데요. 그중에 파리fly가 15만 종이나 됩니다.

Step3 민간요법 사용하기

1. 여드름에 얼름 갖다. 대기 여드름 난 부위에 느낌이 없을 때까지 얼음으로 문지른다. 느낌이 없어 지면 문지르는것을 중단합니다. 이것을 반복하면 혈관을 수축시켜 모공의 크기를 줄이며 여드름의 통증을 가라 앉힐있습니다. 2. 티트리 오일 사용하기 티트리 오일은 향균 에센셜 오일로 모공 속에 살고 있는 미생물을 죽일있습니다. 스포이트로 면봉에 티트리 오일에 묻혀 여드름에 바르면 효과를 볼있습니다.

3. 아스피린 이용하기 으깬 아스피린을 물에 개서 반죽처럼 만든후 면봉을 이용하여 여드름에 바르고 말리자. 아스피린은 소염제이므로 염증을 가라 앉혀 여드름을 더이상 키우지 않습니다.

여드름은 절대 터트리거나 떼어 내지 않습니다. 세균이 번지는걸 도와주는 셈입니다. 얼굴에 최대한 손을 대지 않도록 합니다. 머리카락이 얼굴에 닿지 않게 합니다. 여드름 흉터가 급속도로 없어지도록 레몬즙을 바른다. 화장을 진하게 하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벼룩파리

별도로 구분하기 전까지는 날파리, 초파리 일종으로 분류했던 벼룩파리phorid fly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모기

매년 여름 우리를 잠 못 들게 만드는 모기mosquito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2 초파리

라고 불리는 이 벌레의 이름은 초파리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