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재 시인의 렌즈로 보는 풍경 또 길】(53) 천상의 화원 강원도 곰배령

박홍재 시인의 렌즈로 보는 풍경 또 길】(53) 천상의 화원 강원도 곰배령

연중무휴 0900 1700 문의07042898413 봄이 되면 지나는 화원의 예쁜 꽃들을 보면서 다시 한번 금손이 되어보자는 결심과 함께 화원을 찾게 되지요. 올봄도 어김없이 찾아온 화초 욕심에 식집사님들께는 이미 강력한 조인폴리아에 처음 다녀와봤어요. 보이는 비닐하우스 전체가 화원인데 생각보다.


마틴 마르지엘라
마틴 마르지엘라

마틴 마르지엘라

관습과 형식을 뒤엎는 새로운 방식으로 시대를 앞서간 마틴 마르지엘라. 1980년대 이후 마르지엘라가 지속적으로 탐구해 온 예술, 물질과 신체, 성별의 관념, 시간의 영속성, 직접 참여를 주제로 여러 매체를 활용한 시각예술 작품 50여 점을 롯데뮤지엄이 전시하는 전시회랍니다. 전시장은 출구를 알 수 없는 미로형태로 작품과 작품 사이의 공간을 버티컬 블라인드로 차단시켜 생각의 쉼과 환기를 반복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작품 관람의 몰입감을 극대화시켜 주는데요. 전시가 생각보다.

난해해 도슨트를 들으면 많은 도움이 되겠지만 사람이 많을 경우 무료 오디오가이드를 들어보시는 것도 좋답니다. 도슨트는 11시, 13시, 15시 각 50분간 진행되며 네이버 VIBE 앱으로 무료 오디오 가이드를 들을 수 있고 이어폰도 대여해 준답니다.

내 체험 이야기
내 체험 이야기

내 체험 이야기

2년 전 카랑코에를 저에게 포트분 몇 개를 주신 분이 있었습니다. 꽃은 이미 졌고 버리기엔 아깝고 해서 키워보실 거냐고 하시며 주시길래 너무 좋다며 받아둔 적이 있습니다. 몇 개는 화단에 심어보았고 몇개는 화분에 심어두었고 또 한 개는 항아리 뚜껑에 심어놨습니다. 푸르름이 아까워 잘 키우면 다소 분재처럼 이뻐지지 않을까 싶어서요. 하지만 분재처럼 키걱정 했던 건 나무가 웃자라기만 하여 옆으로 쓰러져서 결국은 생을 달리했습니다.

그리고 화단에 심어 둔 건 어느 정도 자라다가 사라지고 봄이 되면 다시 나오더니 올봄엔 눈에 띄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화분에 심어둔 카랑코에는 튼튼하게 잘 자라주어 올봄에도 꽃을 피웠습니다.

데미안 전

1919년 출판하여 10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필독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성장소설 데미안. 이와 같이 소설을 그라피티, 회화, 영상, 키네틱, 설치 등 여러 매체를 통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전시랍니다. 곳곳에 포토존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완전한 나 자신과 마주 볼 수 있는 공간들 또한 마련되어 있어 동료들 혹은 연인들의 실내데이트코스로도 관람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전혁림 개인전

1915년생으로 2010년까지 작품을 그려왔던 전혁림 작가. 한국의 피카소라고도 불릴 만큼 인상주의적인 그림을 그려온 전혁림 화백의 개인전이랍니다. 그에게는 바다의 화가라는 타이틀도 있는데요. 바다를 그려내고 푸른 색감을 담아내는 데에 있어서 자신감에 찬 스타일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노무현 전 대통령은 청와대 인왕실에 소장된 전혁림 선생님의 통영항을 보며 통영바다를 그리워했다고 합니다.

Section1. 에메랄드 빛 코발트블루, 마치 산토리니에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푸른빛의 전혁림 작품들2. 그림밖에 모르던 깨끗한 예술가의 삶, 눈 감기 직전까지도 붓을 놓지 않았던 예술가3. 청와대 인왕실에 소장된 통영항(한려수도) 시리즈전혁림 개인전 전시회 운영정보

* 주차정보: 자체 주차장이 없으므로 사설유료 주차장 이용 시, 최초 30분 3,000원(10분마다.

왓츠 유어 컬러

최고조 퍼스널 컬러가 유행이었던 당시 많은 분들이 자신의 컬러를 확인하러 다니곤 했었는데요. 왓츠 유어 컬러는 이와 같이 트렌드에 맞춰 자신에게 가장 잘 균형잡힌 컬러가 어떤 것인지 색과 톤을 알아보는 공간이랍니다. 또한 전문가의 퍼스널 컬러 진단까지 가능해서 전시 이외에도 컨설팅까지 가능한데요. 여러 포토존도 있기에 홍익대학교 데이트코스로도 좋고 인생샷을 남기기에도 좋은 추천장소랍니다.

위치 안내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회동리 114 입장료도 무료라고 하니 요새 같은 선선량한 날씨에 가까운 평창으로 훌쩍 떠나 낮에는 예쁜 샤스타데이지도 보고, 저녁에는 예쁜 별도 구경하는 차박 여행으로 다녀오면 너무 힐링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새 알펜시아가 요새 페어웨이를 따라 풀빌라 단독 주택 평창 Village700 빌라쥬700를 건축하면서 이전 광장 부지에 복합문화공간을 개발해 레저시설 운동 테마파크를 조성하고 4계절 이용 가능한 복합 휴양리조트로 만들 예정이라고 해서 빌라쥬700에 대하여 간단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마틴 마르지엘라

관습과 형식을 뒤엎는 새로운 방식으로 시대를 앞서간 마틴 마르지엘라.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 체험 이야기

2년 전 카랑코에를 저에게 포트분 몇 개를 주신 분이 있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데미안 전

1919년 출판하여 10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필독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성장소설 데미안.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