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어서 빠르게 지원하세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어서 빠르게 지원하세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국내 근로자의 워라밸을 증진하고, 국내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근로자 휴가 지원 일을 시작했습니다. 이 사업은 국내 여행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 중 하나로, 휴가문화의 정착과 한꺼번에 국내 관광 업계의 활성화를 도모합니다. 기본적으로, 근로자, 소속 기업, 그리고 정부의 세 부분에서 경비를 지원하게 됩니다. 근로자는 20만 원, 기업은 10만 원, 그리고 정부도 10만 원을 지원하여 총 40만 원의 여행적립금을 조성합니다.

이 적립금은 국내 여행 경비로 활용하게 됩니다. 이 사업은 2018년부터 중소기업 근로자 2만 명을 시작으로 처음 추진되었고, 다음해인 2019년에는 8만 명의 중소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증대 지원되었습니다.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지원내용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지원내용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지원내용

근로자가 20만 원을 부담하면 정부가 10만 원, 회사가 10만 원을 부담하여 40만 원 상당의 여행적립금을 만드는 구조로 판단됩니다 누적 5년차 이상 중견기업의 경우 근로자 20만 원, 기업 15만 원, 정부지원금 5만 원이 제공됩니다. 기업이 근로자 1명당 10만 원을 지원해야 하는 만큼 기업단위로 참여여부를 확정합니다. 참여확정 된 기업에 소속돤 근로자라면 다. 함께 참여하실 수 있지만 기업의 모든 근로자가 참여할 필요는 없습니다.

근로자가 참여를 원해도 회사가 동의하지 않으면 지원할수 없습니다.

1. 소상공인 사업자등록증, 중소기업 확인서 아니면 4대 사회보험직장 가입자 명부단, 대표자 제외 상시근로자수 1인 이상 4명 이하인 경우만 해당

만약 중소기업 확인서는 아래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중 간편장부 작성 대상기업, 원천세 미신고 대상기업, 상시근로자가 없는 1인 기업, 직전 아니면 당해연도 창업기업은 별도 제출서류 없이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신청절차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신청절차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신청절차

스텝1 기업담당자가 참여신청 스텝2 한국관광공사에서 참여기업 확정안내 스텝3 기업담당자가 참여근로자 정보입력과 가상계좌로 분담금 입금 스텝4 한국관광공사에서 정부지원금 추가적립, 1인당 10만 원 적립 근로자는 휴가샾 온라인몰에서 개인회원 가입 후 40만 원의 적립포인트로 내국인여행 관련 상품을 구입후 대한민국 구석구석 휴가를 즐기면 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란, 근로자에게 정부와 사업자가 휴가비의 50를 부담하여 근로자가 휴가기간 동안 국내여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2014년부터 프랑스 국민여행 장려제도를 롤모델로 차용한 국내 근로자 지원사업 기업의 인사담당자 입장에서는 직원들의 복리후생 강화 측면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보시면 연차 사용 촉진 측면에서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지원금액은 정해져있습니다. 다만, 일반기업과 중견기업의 대상별 부담 비율은 다릅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자. 여기서 알아둬야 할 점은 2가집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신청 방법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기업에서 먼저 신청을 해야 근로자가 이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기업 담당자가 참여 신청을 하면 한국관광공사에서 참여 기업을 확정합니다. 이후 기업 담당자가 참여근로자의 정보를 입력하고 가상계좌로 분담금을 입금합니다. 이 때, 근로자의 분담금을 포함한 금액을 기업에서 일괄로 납부한 후 정부지원금이 추가로 적립되는 방식입니다.

제출 서류는 기업에 따라 다릅니다.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2024년 달라진 점

2024년은 전년과 달라진 점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24년 기준, 누적 5년차 이상 참여 중견기업체들 대상으로 기업분담금 적립 비중이 확대되었습니다. rarr 기업의 부담금이 높아지고 정부의 부담금이 낮아졌다 휴가샵 내 숙박 상품에 한정하여 수도권 지역 이용이 제한되었습니다. rarr 휴가샵 내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숙박상품은 제외됩니다.

K콘텐츠 전략펀드

문화체육관광부는 2022년 150조원이던 콘텐츠 산업 매출을 올해 170조 원까지 늘릴 계획을 발표하며 세계적 콘텐츠 제작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1조 7400억 원 규모의 정책금융을 공급하고 특히 지식재산확보를 조건으로 하는 민간중심의 K콘텐츠 전략펀드를 6000억 규모로 신규 조성한다고 합니다. 특히 게임, 영상, 만화와 웹툰 분야에서 핵심 콘텐츠를 직중 육성할 계획이며 콘텐츠 기업이 기획과 개발, 수출 단계에서도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완성보장 제도를 개편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근로자가 20만 원을 부담하면 정부가 10만 원, 회사가 10만 원을 부담하여 40만 원 상당의 여행적립금을 만드는 구조로 판단됩니다 누적 5년차 이상 중견기업의 경우 근로자 20만 원, 기업 15만 원, 정부지원금 5만 원이 제공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스텝1 기업담당자가 참여신청 스텝2 한국관광공사에서 참여기업 확정안내 스텝3 기업담당자가 참여근로자 정보입력과 가상계좌로 분담금 입금 스텝4 한국관광공사에서 정부지원금 추가적립, 1인당 10만 원 적립 근로자는 휴가샾 온라인몰에서 개인회원 가입 후 40만 원의 적립포인트로 내국인여행 관련 상품을 구입후 대한민국 구석구석 휴가를 즐기면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신청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기업에서 먼저 신청을 해야 근로자가 이용이 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