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성 숨은 현지인 맛집 베스트3

강원도 고성 숨은 현지인 맛집 베스트3

건강한 한 끼를 먹고 싶어서 들린 고성 백반집입니다. 생선구이, 황태해장국, 제육볶음 등 식사메뉴가 많았고 저는 문어육개장과 간장게장을 주문했습니다. 사장님께서 고성에서는 게가 잡히지 않아서 장수면옥에서 파는 간장게장은 대게간장게장이라고 하셨습니다. 반찬은 도토리묵, 어묵, 고추절임, 미역국 등 여러 가지가 나왔고 집밥을 먹는 기분이었습니다. 문어육개장은 육개장의 얼큰한 맛에 쫀득한 문어가 들어가서 식감이 좋았습니다. 대게간장게장도 간이 세지 않아서 좋았고 살이 차 있어서 가격대비 우수하다고 느꼈습니다.

고성에 와서 독특한 음식을 먹어보고 싶습니다. 하시는 분들, 장수면옥에서 문어육개장과 대게간장게장 먹어보는 거 추천드립니다.


강원도 고성 6월 날씨 수온
강원도 고성 6월 날씨 수온

강원도 고성 6월 날씨 수온

6월 초, 30도에 육박하는 덥고 맑은 날씨였다. 반팔 반바지의 한여름 복장이 적당하지만, 시외버스 안에서나 야간에는 선선한 느낌이 있고, 낮에는 볕이 뜨거워 편한 긴팔 셔츠 정도는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수온은 수트를 입고 들어가도 다소 차다고 느껴지지만, 물 안에서 놀다보시면 금방 적응됨. 수트 없이 물놀이 하는 사람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강원도 고성군 읍면별 인구 증감률
강원도 고성군 읍면별 인구 증감률

강원도 고성군 읍면별 인구 증감률

고성군의 인구수는 2011년 대비 10 정도 감소했습니다. 간성읍은 4.0 감소하였고 거진읍은 10년간 21가 감소하여 현재 인구는 6,000여 명입니다. 현내읍의 인구감소도 심각합니다. 2011년 대비 21 감소하여 현재 인구는 2.300여 명입니다. 토성면의 인구는 되려 늘었습니다. 아마 도시지역인 속초시와 부착되어 있는 이유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면지역이면서도 7.7 증가하여 현재 고성군에서 인구가 제일 많습니다.

설악산의 한 봉우리 울산바위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에 있는 울산바위, 말이 필요 없는 멋진 설악산의 한 봉우리다. 고성군에 속하지만 속초시 설악동에서 부터 등산합니다.

울산암석은 수많은 전설과 함께 고성지역에서 바라본 그 경관은 자연의 위용과 함께 예술성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기암절벽의 극치를 보여줍니다. 미시령 터널을 통과하면 오른쪽으로 울산바위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곳에서 울산바위를 바라보시면 높이 솟은 기암절벽과 절벽의 아래를 둘러싼 푸른빛이 그야말로 장관을 완수하고 있어 감탄을 금할 수가 없습니다..

지난번에 놀러 갔을 때 베짱이 문어국밥에서 문어국밥을 먹었습니다. 베짱이 문어국밥은 이미 사람들 입소문을 많이 타서 웨이팅을 해야 했습니다. 이번에도 문어국밥이 먹고 싶어서 찾아간 곳은 고성 대진항 근처 저도맛집입니다. 대진항은 거의 고성의 끝이라 차를 타고 한참 들어갔습니다.

저도맛집은 문어전문식당이고 대표메뉴로는 문어국밥과 섭국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문어라면, 문어물회국수, 회무침, 매운탕, 생선구이, 생선조림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도 문어국밥과 섭국을 하나씩 주문해서 먹어보았는데 문어국밥은 맑은 국물이고 섭국은 빨갛게 물든 육개장 같은 국물이었습니다. 문어국밥의 국물은 어묵탕과 냉면온육수의 중간 맛이었습니다. 담백하면서 진한맛이어서 해장하기 좋았습니다. 문어국밥 안에는 콩나물, 부추, 꼬시래기가 들어있었습니다. 아쉬웠던 건 문어가 비싸서 그런지 양이 적게 느껴졌습니다. 섭국은 얼큰했고 내용물이 푸짐했습니다. 홍합보다.

통일전망대

분단 현실이 발아래 펼쳐져 있는 곳으로 분단의 아픔과 통일을 염요구하는 감정을 되새기고자 1984년에 지어졌으며, 이후 수십만 명의 실향민과 관광객이 찾아와 이산의 상처를 진정시키고 통일을 기원하였습니다. 동해안 최북단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현내면 명호리의 해발 70미터 고지 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금강산이 가깝게는 16km, 멀리는 25km 정도 거리로 해금강 대부분 지역이 한눈에 보이고, 해금강 주변의 섬과 만물상사자바위, 현종암, 사공암, 부처바위 등을 조망할 있습니다.

자연호수와 죽도가 어우러져 경관이 수려한 고성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송지호는 둘레가 약 6km20만평, 수심이 5m에 달하며 짠물이 섞여 겨울에도 잘 얼지 않고, 물빛이 청명하고 수심이 일정해 도미와 전어 등 바닷고기와 잉어, 숭어 같은 민물고기가 함께 살고 있어 겨울 철새가 머물다. 가는 철새도래지입니다.

경기인천강원

지방관서 목록 지방관서 목록에 대한 관서명,관할고용센터,관할구역을 알수 있습니다. 관서명관할고용센터관할구역부산경남

지방관서 목록 – 지방관서 목록에 대한 관서명,관할고용센터,관할구역을 알수 있습니다. 관서명관할고용센터관할구역대구/경북지방관서 목록 지방관서 목록에 대한 관서명,관할고용센터,관할구역을 알수 있습니다. 관서명관할고용센터관할구역광주전라 지방관서 목록 지방관서 목록에 대한 관서명,관할고용센터,관할구역을 알수 있습니다.

관서명관할고용센터관할구역대전충청지방관서 목록 지방관서 목록에 대한 관서명,관할고용센터,관할구역을 알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강원도 고성 6월 날씨

6월 초, 30도에 육박하는 덥고 맑은 날씨였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원도 고성군 읍면별 인구

고성군의 인구수는 2011년 대비 10 정도 감소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설악산의 한 봉우리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에 있는 울산바위, 말이 필요 없는 멋진 설악산의 한 봉우리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